Comments Off on 격려사_일반기업 대표 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일반기업 대표 회의시간 격려인사말

장애물을 통하여 기회를 엿보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한한 꿈이 우리를 가슴 설레게 하고 들뜨게 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가을이라는 계절은 어느새 우리로 하여금 과거의 어느 시점을 떠올리게 만듭니다.
그 시점이 마음 아픈 때인지, 가슴 설레던 때인지 알 수 없지만 과거를 회상하며 추억에 잠기고 계시는지요?
과거보다는 현재와 미래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소박한 꿈 한두 가지를 이루기 위하여 고군분투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현실에 부딪쳐 한계와 조바심을 느끼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더라도 현실에 묻혀가는 이는 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이 찾아왔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각 부서의 수장들이 모두 정신없이 바빠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3/4분기 실적과 부서 운영 내용에 대한 보고와 함께 직원들의 업무역량 평가로 인해 바쁜 요즘을 보내고 계실 줄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 때문에 건강 상하는 일 없도록 바라며 지나간 성과에 연연해서는 안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과거는 바꿀 수 없지만 과거를 통하여 미래를 바꿀 기회가 우리에게 존재하니 말입니다.
과거를 거울삼아 성실하고 열심히 현재를 살아 미래를 바꾸어나간다면 좋겠습니다.
시드로우 백스터는 장애물과 기회를 받아들이는 태도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장애물과 기회의 차이는 무엇인가?
그것에 대한 우리의 태도다.
모든 기회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모든 어려움에는 기회가 있다.
어려운 환경에 닥쳤을 때, 뛰어난 태도를 지닌 사람은 최악의 상황을 최대한으로 이용한다.
자신에게 닥친 시련과 역경이 자신을 가로막는 존재가 아니라 자신을 성장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능력은 이를 맞닥뜨렸을 때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위기를 위기로만 본다면 이를 해결하기에만 급급할 뿐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받아들인다면 얼마든지 이 상황을 모면할 여러 방법이 떠오를 것입니다.
여러분!
과거는 지나갔으되 우리는 미래를 보고 준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위기가 닥쳤을 때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히 대응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요.
자기 자신이 한계를 선언하고 먼저 선을 긋지는 말아야 하겠지요?
장애물을 장애물로만 볼 것이 아니라 장애물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기회라는 존재를 볼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y
올해의 위기가 결코 내년까지 이어지게 두어서는 안 되며 과감히 남은 시간을 기회로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