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직장인 워크샵 강사 격려 인사말(독서전략)

격려사_직장인 워크샵 강사 격려 인사말(독서전략)

책 읽는 전략적 방법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도 합니다.
수확의 기쁨 속에 풍요로운 마음으로 책을 읽으면 그만큼 책의 내용이 잘 들어오기 때문이 아닐까요.
마음잡고 책 한자 보기 힘든 오늘입니다.
우리는 항상 바쁘고, 분주하고, 시간이 모자랍니다.y
집에 들어와서 눕기 바쁘고, 출퇴근 시간에는 눈 감기에 바쁩니다.
항상 피곤하고, 체력이 모자랍니다.
그럼에도 책을 읽는 즐거움을 놓칠 수는 없겠지요.
책을 읽다가 감명 깊게 느껴졌던 구절은 메모해 두고 자투리 시간에 읽어보는 것도 책 읽기의 효율성을 높이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책에서 보았던 내용을 메모해 놓고 외근을 갈 때 차 안에서 읽어보는 습관은 기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요.
메모해 놓은 글들을 읽다 보면 책의 내용이 저절로 떠오르고, 그 책에서 느꼈던 감동을 다시금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y
또한, 이렇게 얻게 되는 지식은 직업상 미팅을 할 때 상대와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요.
올가을에는 단순히 책 읽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책에서 느낌 감동이나 가르침을 삶에 반영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책 읽기에도 전략이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으면 그것으로 된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왕 시간과 노력을 들여 읽는 책이라면 보다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책을 고르고 읽는 방법은 마우스 품을 조금만 팔면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얻을 수도 있으니 일거양득이 아닐는지요.y
책값을 절약할 수 있고, 쓰면서 머리로 되새기고, 메모했던 내용을 마음으로 다시 느낄 수 있으니 말이지요.y
바쁜 우리 전략적인 독서 방법이 필요합니다.
불안한 미래를 껴안고 살아가야 하는 샐러리맨은 한계점을 뛰어넘는 나를 키워주는 책을 읽어야 합니다.
치열하게 살고 사고방식이 바뀌어야 행동의 변화가 생겨야 그때 비로소 새로운 인생이 열립니다.y
성공자는 성공하지 못했을 때부터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했기에 오늘날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직장인 워크샵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