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보고문_경영실태 분석을 보고합니다.

보고문_경영실태 분석을 보고합니다.

○○사에서 지난 ○○월 ○○일 당사에 의뢰한 자사 경영실태 분석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사는 ○○년까지 뛰어난 기술력으로 업계를 주도하면서 높은 성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년 간 최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신규업체의 강력한 도전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기업이 상륙하면서 ○○사의 시장 장악력이 현저히 악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년과 ○○년 연이은 노사분규로 총 ○○일간 파업을 하면서 기업 이미지가 하락하고 고객에 대한 신뢰도도 떨어졌습니다.
또한 ○○사의 과도한 사업확장으로 재무구조가 악화되고 인사정책이 투명하지 않으며, 경영진의 뇌물수수 의혹이 불거지는 등 여러 가지 악재가 겹치면서 기업 신뢰도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사가 단기간 높은 성장을 보이면서 과도한 인력 충원과 비효율적인 생산시스템 도입, 비정규직의 상승으로 인한 고용불안 등이 경영악화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일반 관리비도 비정상적으로 높아 비용절감을 위한 대대적인 경영혁신 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분석결과에 대해 당 컨설팅에서는 첨부한 바와 같이 경영혁신안을 제안합니다.
이 혁신안은 현재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의 사례를 참고하여 ○○사에 가장 적합한 경영방안을 제안한 것입니다.
○○사는 ○○분야에 대한 기술력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므로 당사의 제안을 참고하셔서 경영혁신을 이룬다면 다시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