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답변문_귀사에서 제시한 절충안을 수용하겠습니다.

답변문_귀사에서 제시한 절충안을 수용하겠습니다.

지난번에 당사가 요청한 ○○제품 가격인하에 대한 귀사의 긍정적인 답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사의 ○○% 인상이 다소 무리인 점이 있어 귀사에서 재조정한 ○% 인하에 대해 당사 내부에서 면밀히 검토했습니다.
귀사의 제안은 사실 가격인하로 인한 효과를 보기에 상당히 미미한 결과를 낳을 것으로 보여져 가격인하 의미가 없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귀사의 사정을 감안하고 시장의 상황을 고려해 볼 때 더 이상의 가격인하는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는데 심각한 타격을 입히게 될 것으로 염려됩니다.
이에 귀사에서 제안한 가격 인하안이 양 사에 서로 도움이 되는 절충안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업계에 닥친 비상상황에 망설임 없이 동참해 어려움을 타개하는데 적극적인 도움을 주신 귀사의 결단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업계는 거대자본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과다한 가격경쟁을 시도하고 있어 업계 전반이 매우 긴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술개발과 경영혁신만이 자본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길이라 여기고 모두들 허리띠를 바짝 조여 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원감축이나 설비축소 등 손쉬운 방법으로 가격인하로 맞서려고 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업계 모두에 치명적인 피해를 가져올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귀사의 가격인상 결정으로 양 사 모두 비용절감 등을 통한 경영혁신의 기회로 삼아 경영환경을 스스로 바꿔나가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