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봉사동호회 10주년 기념식 발표자 기념 인사말(기쁨, 감사)

기념사_봉사동호회 10주년 기념식 발표자 기념 인사말(기쁨, 감사)

10주년을 맞게 되어 기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발표자 입니다.
우리 동호회가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y
10년이란 세월 결코 짧지 않았다는 생각과 10년 동안 어떤 것을 했다는 사실자체에
자긍심을 느낍니다.
이제는 사람들한테 당당하게 봉사동호회 회원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왠지 낯부끄러워서 차마 하지 못한 말들이었습니다.
젊을 때 쭉해오던 일을 접고, 40대 50대가 되어서 무엇을 새로이 시작한다는 것.
제가 50대 후반이다 보니 이제껏 해온 일을 그만두는 이들이 앞서거니 뒤서거나 하면서
주변에서 나오기 시작합니다.y
뭔가의 두려움이 앞서지만 그 두려움이 스스로를 키울 수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인생 이모작 이란 말도 이와 비슷한 의미일 것입니다.
사는 게 말과 달라서 막상 이모작을 보란 듯이 성공적으로 해나가는 이가 많지 않습니다.
무엇을 시작하던 성공해야겠다는 마음.y
아직도 그 성격 버리지 못했나 싶어 스스로를 자중시켜 보지만 아마 심연에는 그런 마음이 있었나 봅니다.
10년 동안 많은 고비가 왔었고 안에서 밖에서 힘들었지만 그때마다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모두 과정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과정이라고 생각해도 과정이라는 말이 위로가 되는 듯해도.
사실은 끔찍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계속, 평생이 과정이라면.
하지만 다 그렇듯 사는 게 과정 아니겠습니까.y
지금의 우리 동호회가 실패 성공 여부를 떠나서 십년이라는 세월만으로도 저에게는 기쁨입니다.
사회 속에서 정신없을 때는 미처 느끼지 못했던 소소한 기쁨들이 있고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y
많은 사람들이 우리 봉사동호회를 찾고 있고 또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감사한 마음으로 실천하는 동호회 회원들이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금 더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흥할 수 있게 더욱더 노력하며 연구할 것입니다
사회가 미치지 못하는 곳 까지 생각하며 돕고 사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y
여러분의 가정과 미래가 항상 행복하기를 소망합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봉사단체 10주년 기념식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