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시의원 가을 포구축제 행사인사말

기념사_시의원 가을 포구축제 행사인사말

성공의 이면에 숨겨진 땀과 노력을 기억하며 발전해나가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고 바람은 스산하게 불기 시작하지요?
가을이라는 계절은 이렇듯 우리에게 겨울이 닥치고 있음을 예고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한해 수확결실을 맺으면서 가을걷이를 통해 풍성한 계절임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산마다 울긋불긋 단풍이 불고 서늘한 날씨는 어디든 떠나기에 좋은 계절임을 일깨워주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맘때쯤이면 전국적으로 단풍놀이와 갖가지 축제가 열려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도 좋습니다.
우리 포구축제 또한 많은 이들이 찾아와 주시고 있으며 짧지만 알차게 가족과 맛있는 먹을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만끽해 주세요.
짧은 가을날,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돌아가실 수 있다면 좋겠네요.
우리 포구에 처음 오셨다면 근처 역사관에 들르셔도 좋은데요.
갯벌, 수인전, 염전, 포구 등이 그 대표적인 예로써 00포구에 관하여 조금 더 알 수 있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포구축제에 오시면 근처에 산책할 만한 곳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바로 생태공원습지가 조성이 되어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한 바퀴 돌아보며 오시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우리 포구축제는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이 되는데요.
3일장을 비롯한 환경축제, 전어잡기 및 꽃게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축제, 먹을거리와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위주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참여축제, 마지막으로 빼어난 00포구의 낮과 밤을 구경할 수 있도록 야간개장 프로그램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모두 놓치지 마시고 들러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조선 지식인의 글쓰기 노트에 보면 이런 말이 있는데요.
저절로는 공짜처럼 보이지만, 저절로 되게 하려면 자신을 몽땅 내주어야 한다.
저절로는 아무렇게나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저절로 되게 하려면 수많은 실험을 거쳐야 한다.
저절로는 너무 쉽게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저절로 되게 하려면 지루한 반복을 거듭해야 한다.
단번에 이루려고 하거나 저절로 성공이 이루어지게 하기는 너무나 어려운 법입니다.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보는 이로 하여금 쉽고 이치에 맞다 여기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다른 이가 알지 못하는 노력과 피땀이 숨어 있음을 볼 줄 알아야 하는데요.
그것은 수많은 실험의 결과물이고 연습을 거듭할 때 드디어 이루어지는 성공물인 것입니다.
우리 포구축제도 숱한 시행착오 끝에 문화축제의 면모를 갖추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멈추지 말고 발전하고 성장하는 문화축제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오셔서 좋은 기운을 받고 계시는지요?
축제의 아름다운 낮과 밤에 와주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포구축제가 될 것이며 영원한 가을날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이어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시의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