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시장 지역 국화 단풍축제 행사인사말

기념사_시장 지역 국화 단풍축제 행사인사말

새로운 것을 대함에 있어 단점보다 장점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수목원을 찾아주신 여러분!
습기가 없어진 공기 탓인지 바람이 유독 싸늘하고 메마르게 불고 있지요?
알게 모르게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할 무렵부터 대지는 벌써 가을을 준비하고 있던 모양입니다.
올해로 회째 맞이하는 수목원 국화 단풍축제에 와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화려한 가을빛이 우리를 부르고 있으니 어찌 떠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 함께 짧은 여행을 계획하면서 짧아진 가을의 향기에 흠뻑 취하셔도 좋습니다.
행운과 행복을 꼭 멀리서 찾을 필요가 있을까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행운이자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국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갖가지 축제가 진행이 되는 10월인데요.
수목원 야외정원에서 이루어지는 국화전시회에서는 총 500여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수목원의 가을 풍경이 아름다운 이유는 만발한 국화와 울긋불긋한 단풍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손에 손을 잡고 산책하듯 여유를 부려도 시간은 금세 지나가 아쉬움을 자아낼 것입니다.
자신만의 정원이라 생각하며 거닐고 생각에 잠기다 보면 어느새 돌아갈 시간이 되지 않겠습니까.
소중한 시간을 보냄에 있어서 사진에 선명하게 가을빛을 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깊어가는 가을날 단풍이 절정에 든 수목원에서 오래 간직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찰스 케터링은 좋은 것을 발견할 줄 아는 잠재력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사람들은 새로운 무언가가 나타나면 좋은 것보다 나쁜 것을 찾는데 관심을 집중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평가위원회에 제출하면 이런 사실이 금방 입증된다.
그렇게 해서 무언가를 발견하면 그들은 그 10%의 단점을 위해 나머지 90%의 장점을 무시해 버린다.
새로운 아이디어의 잠재 가능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 가능성을 내다볼 수 있는 상상력을 가진 사람이 1천명 가운데 1명도 안되기 때문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장점보다 단점을 찾는 데 집중한다고 합니다.
요즘 어떤 것들을 바라보고 계시는지요?
무언가 새로운 것에 흥미를 느끼고 보고 계시는지요?
새로운 것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 또한 새롭게 변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y
지금껏 만나지 못한 다른 것이라고 해서 무조건 배척할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장점을 먼저 발견할 줄 알아야 합니다.
또한 소중한 것들을 대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 풍경, 시간, 물건까지도 장점을 먼저 찾아보고 그 가능성에 무게를 실어야 하지 않을까요?
동전의 양면처럼 존재하는 장점과 단점 중에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으신지요?
새롭게 옷을 갈아입은 산과 들을 바라보며 우리의 가치관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시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