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신입디자이너 환영식 대표디자이너 기념 인사말(열정, 역량)

기념사_신입디자이너 환영식 대표디자이너 기념 인사말(열정, 역량)

디자이너 여러분들의 앞날에 밝은 미래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회사 신입디자이너로 입사하게 된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y
여러분들의 역량과 기지를 힘껏 발휘해 여러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디자인은 중요합니다.
어떤 제품이고 물건이든 디자인이 없는 것은 없습니다.y
디자인은 우리의 삶속 깊은 곳에 알게 모르게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예쁘고 멋지며 눈길 가는 것을 고르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행동합니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예쁜 것을 고르는 사람의 심리는 당연한 거겠지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좋은 디자인을 고안해내기보다 짝퉁 디자인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미키마우스나 아톰 같은 캐릭터를 만들어 낼 환경이 조성되지 않고 디자이너는 늘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한다는 강박관념 속에서 하루를 살게 되겠지요.y
디자인을 사랑해서 택했지만 이것이 나의 일이 되어버리면 회의감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매일이 스트레스의 연속이고 매일이 새로운 것에 대한 강박에 갇혀 사는 것이 디자이너의 인생이니까요.
그런 속에서 어느 날 어떤 정점에 오르게 되면 눈이 뜨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남들이 흔하게 생각해 소홀하게 보는 것도 어느 날 내게는 신기하게 보이기 시작할 때 그때의 전율은 잊지 못합니다.y
사회 속에서 디자이너의 어떤 사명감을 느끼게 되면 그때가 되어서야 일을 진정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디자이너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의 실력이 어느 정도라고 생각합니까.
혹시 밑천과 내공이 부족하다고 겁먹고 있지는 않습니까.
일하면서 느낄 패배감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이 독창적이고 창의적이지 않다고 절망하지 말길 바랍니다.
과정일 뿐이지 이것이 나의 한계점은 아닐 테니까요.y
내가 태어나기 전에 이미 사라져 체험하지 못했던 너무 오래된 것이 아니라면, 뭐든지 그려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려 놓고 한참을 바라보고 있으면 그것이 내게 말을 걸기 시작할 것입니다.
매일을 자폐증 환자처럼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모니터에 그림을 끼적여 보세요.
여러분의 열정과 패기가 한국의 디자인을 움직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신여러분 감사합니다.y
행운을 빕니다.
2000년 00월 00일
디자이너회사 환영식 대표디자이너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