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아프리카교류협회장 자선행사 인사말

기념사_아프리카교류협회장 자선행사 인사말

당신의 망고나무를 심어주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깊어가는 가을밤을 아프리카 주민을 위한 자선단체 모임과 함께 보내기로 결정해주신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 드릴게요.
흐드러지게 핀 억새꽃을 감상하고 있자면 마음에 편안해지다가도, 아프리카 땅끝에서 굶어 죽어가고 있을 아이들 생각에 다시 슬퍼지는 이상한 밤입니다.
아이들 생각을 하면 지금 제가 누리고 있는 평화가 덧없이사라질 백일몽처럼도 느껴지고는 해요.
이번 모임을 위해 번째 아프리카 방문을 서둘러 마치고 귀국한 지 이틀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아프리카 후유증에 단단히 시달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아직도 아이들의 울음소리와 웃음소리가 귓가에 쟁쟁이 남아있고, 자작자작 땅을 타들어 가게 만드는 태양의 열기가 피부에 남아 있는 것 같아요.
이미 몇 차례 다녀오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아프리카란 한번 발을 들이면 쉬이 벗어나기 힘든 마성을 지닌 땅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참석해 주신 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오늘 이 모임은 아프리카의 배고픈 아이들과 굶주린 주민의 생계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여러 단체가 함께 모여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여러분이 아프리카의 주민을 도울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아프리카 주민의 생계문제와 삶의 질 향상이 조금이라도 이뤄지길 바라는 바입니다.
도움의 손길을 부탁드리면 가장 먼저 생각하시는 방법이 바로 현물 기부입니다.
말 그대로 현금이나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한 상품권, 귀금속을 기부받아 단체의 활동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단체 활동에 필요한 비용이라 함은 단체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이 아닌, 학교, 또는 병원을 짓는 등 마을 환경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의미합니다.
단체 운영을 위해 필요한 비용은 따로 수익을 만들거나 기부를 통해 해결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기부해 주신 기부금은 모두 투명하게 사용되고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실 거예요.
요즘은 이 밖에도 염소를 사거나 망고나무를 심는데 드는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기부를 따로 받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눈이 나쁜 아이들을 위한 안경이나 옷가지 등의 기부를 받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안경 하나를 맞추는 비용이 석 달 치 급여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통상 6개월에서 일 년에 한 번씩은 시력검사를 받은 후, 시력에 변화가 있으면 새로 안경을 맞추게 되는데요, 이때 필요 없어진 기존의 안경은 저희 단체에 기부해 주시면 저희가 도수가 잘 맞는 아프리카 주민을 찾아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 여러분 가정에서 아이들이 자라면서 맞지 않게 되거나, 너무 낡아서 더는 입을 수 없게 된 옷가지를 기부해 주시면 저체온증에 시달리고 있는 아이들에게 전달되어 아이들의 생명을 구하는데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사오니, 부디 그냥 지나치지 마시길 부탁드릴게요.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아프리카 주민에게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만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부탁드리며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y
이 외에도 기부와 지원은 물론 아프리카 주민들의 생활 모습에 관한 어떤 문의 사항이라도 저희가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협회로 문의 부탁드릴게요.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아프리카교류연합협회 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