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에이즈날 기념식 인사말(배려, 관심)

기념사_에이즈날 기념식 인사말(배려, 관심)

에이즈 환자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발표자 입니다.y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서 우리는 얼마만큼의 배려와 상식을 가지고 있는지 되짚어 보았으면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인구 중 에이즈 환자는 약 6,888 명으로 추정 합니다.
알려진 환자의 숫자 일뿐 에이즈 특성상 암묵적으로 쉬쉬하며 숨겨서 생활하고 있는 인구를 모두 합하면 아마 더 큰 숫자로 짐작됩니다.y
에이즈 환자에게는 감염사실을 어떻게 배우자에게 동료들에게 알릴지에 대한 부분은 민감합니다.
또한 이빈 후과나 내과를 이용하는 것조차 큰 벽으로 다가옵니다.
면역력이 약한 그들에게 작은 감기조차 큰 공포로 다가옵니다.y
에이즈 감염자에겐 가장 위험한 것은 무엇일까요.
같은 물을 마시거나 손을 잡는다거나 그런 단순한 것으로 에이즈가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는 왜 그들을 이토록 두려워하는 것일까요.
에이즈 감염자에겐 가장 위험한 것은 다름 아닌 소외입니다.
소외감과 공포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은 환자 상태에도 영향을 끼치기에 그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가 심리적으로 불안해하면 치료에 대한 순응 도는 낮아지고 점점 동굴 안으로만 파고들어 결국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게 됩니다.y
우리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우리들이 좀 더 체계적이고 안정된 교육과 상식으로 그들을 대한다면 더 나은 환경에서 그들은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다름 아닌 내 조국산천에서 태어나고 자란 우리나라 국민들중 한명입니다.
낯선 시선을 거두고, 두려운 시선을 거두고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되돌아보는 태도가 있어야 합니다.y
의료지원이나 항바이러스 제를 공급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건 대중들의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임을 우리는 알아야 할 것입니다.y
바쁘신 와중에 행사에 참석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미래에 항상 행운이 가득하기를 소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기념식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