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이산가족협회장 추석행사 인사말

기념사_이산가족협회장 추석행사 인사말

통일, 이제는 현실의 문제
여러분, 안녕하세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여러분과 함께 이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두 북녘땅에 있는 우리의 고향과 남아있는 가족을 그리워하며 반평생을 살아왔습니다.
비록 몸은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단 한 순간도 우리의 가족을 잊어본적이 없습니다.
남북 분단 년이 흐르고, 이산가족이 처음 상봉의 기쁨을 나눈지 년이 흘렀건만, 아직도 통일은 우리에게 요원할 뿐입니다.
더욱이 우리의 다음 세대들이 민족 통일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우리에게 무거운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는, 통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통일은 더 이상 감정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이미 우리의 다음 세대는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감정적 호소에 귀 기울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들을 설득하고 통일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통일이 주는 이점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남북이 2013년부터 단계적으로 통일 될 경우, 2050년 통일 한국은 세계 10위의 국력을 갖게 됩니다.
국내총생산과 인구, 군사력 등의 지표를 가지고 종합적으로 이뤄졌으며, 이에 따른 2050년 통일 한국의 국내총생산은 6조 560억 달러로 8위까지 예상이 가능합니다.
이는 영국이나 프랑스, 일본보다도 높은 수치가 되겠습니다.
북한의 광물자원도 통일 한국의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입니다.
북한의 주요 광물자원의 잠재가치는 3조 9 억 달러로, 이는 남한 자원의 24배에 달합니다.y
현재 북한은 기술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광물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북한의 자원과 남한 기술력의 결합은 어마어마한 경제적 가치를 생산해 낼 것입니다.
이 밖에도 생산인구 증가, 국방비 감소 등 통일 후 찾아올 여러 경제적 이점을 우리는 다음 세대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통일로 인한 경제의 성정.발전은 나라를 부강케 하고, 온 국민에게 풍요와 안정의 대한민국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최악의 경제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미국 경제의 불황을 시작으로 세계 경제가 휘청이는 가운데, 우리는 우리만의 활로를 모색해야만 합니다.
통일이야말로 이런 총체적 난국을 해결할 방법임을 명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실향민의 설움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민족 간의 화합을 끌어내고, 경제적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서 하루속히 통일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인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우리의 가족들을 비롯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풍요와 평안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이산가족협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