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청소회사 창립 기념식 인사말(청결, 성장)

기념사_청소회사 창립 기념식 인사말(청결, 성장)

온 세상이 깨끗해지는 그 날까지 클린은 계속해서 성장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클린의 이름에 걸맞게 5주년이 되는 오늘 날씨는 구름 한 점 없이 맑습니다.
작은 먼지조차도 인정하지 않는 우리 클린의 창립기념일에 날씨에 먼지가 껴서는 안되겠지요.y
아마 오늘 날씨가 흐렸더라면, 먼지 낀 날씨마저 청소해버리자고 할 예정이었습니다.
우선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여 클린의 5주년 기념식을 빛내주신 귀빈 여러분 및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y
5년이라는 시간동안 클린은 우리나라 업계 최고의 청소 용역업체가 되었습니다.현재의 위치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여러분의 공이 매우 큽니다.
우리 직원들의 노고로 인하여 세상이 깨끗해지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지만 클린의 대표이사로서 여러분들의 작업환경을 개선하는 것에 대해서 한계가 있다는 점은 늘 안타깝습니다.
클린의 시작은 이러했습니다.y
늘 결벽증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작은 먼지조차도 인정하지 못했던 저는 주변에서 야유와 질타를 많이 받으며 성장했습니다.y
남자가 이렇게 꼼꼼해서 앞으로 뭐가 되려 그러나 라는 이야기를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꼼꼼함과 깔끔함은 비록 제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하는 요소가 되기는 했지만 클린을 설립하고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y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는 말을 이럴 때 쓰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재주로 처음에는 세차를 대신 해주는 일을 시작했습니다.내부 세차와 외부 세차를 하는 일이었는데, 꼼꼼하고 섬세한 저에게 세차는 꽤나 매력적인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청소하는 노하우가 쌓이게 되고, 이에 범위를 더 넓혀가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다음에는 가정집 청소를, 또 그 다음에는 사무실 청소를, 그렇게 해서 빌딩 전체 청소까지 범위를 확장시켜 나갔습니다.y
범위가 커지면서 또한 커지는 것은 회사의 규모였고 직원 수였습니다.사실 청소할 줄만 알았지 회사를 경영하기에는 많이 어설펐기에 처음에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럴때 마다 늘 옆에서 저를 응원해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게 조언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y
작은 청소회사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대한민국 최대의 그리고 최고의 청소 용역업체 클린의 직원이라는 사실이 여러분에게는 자긍심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온 세상이 더 깨끗해지는 그 날 까지 클린은 달려가겠습니다.
오늘 클린의 5주년 생일을 축하하러 방문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