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봉사 동호회 발표자 기타 인사말(베품, 연습)

기타_봉사 동호회 발표자 기타 인사말(베품, 연습)

주는 것을 연습하세요.
참석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는 것을 연습하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스스로 가만히 생각해보면 저 또한 누군가에게 주었던 기억은 까맣게 잊어버리지만
제가 누군가에게 받은 기억은 오래오래 마음에 새겨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 순간의 고마움과 감사함이 큰 탓일 것입니다.y
주는 것을 연습하라.
내가 마음이 맑아야 다른 사람을 맑게 도와줄 수 있다는 말일 것 입니다.
이제는 남에게 주는 것이 오히려 나를 채우는 일이라는 그 말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서 타인을 위해 무엇을 한다는 것이 진정 나를 위한 일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살아오면서 나도 모르게 알게 된 지혜를 이제는 다른 사람에게 나눠줄 수 있다는 기쁨도 있습니다.y
사심 없이 타인에게 베풀고 그럼으로써 나와 세상과 균형을 잡는 일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우선 당장은 받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만 그러나 지난 세월을 돌아보면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복의 근원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런 지혜를 여러분 앞에서 설파한다는 것 또한 저에게는 큰 배움입니다.
말 한마디라도 늘 주면서 살도록 지금 이 순간부터 연습을 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긍정과 위로의 말 한마디.
상대방으로 하여금 여러분을 다시금 되돌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순간 일 것 입니다.
바라 건데, 되도록이면 여러분들이 받은 이가 좋은 기억을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주고
좋지 않은 기억이 될 만한 것은 되도록 자재해야지 않을까란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 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봉사동호회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