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학부모회 회 어머니회장 발표문(아이들, 환경)

기타_학부모회 회 어머니회장 발표문(아이들, 환경)

아이들이 밝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봅시다
안녕하십니다.
학부모 여러분,
오늘 여러분을 이 자리에 모시게 된 이유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이유에서입니다.
요즘처럼 경기불황인 시대에 범죄율 역시 높은 것이 현재 우리 사회의 현실입니다.
얼마 전 우리 동 학생이 길을 가다가 같은 학교 선배들에게 봉변을 당하는 일이 일어났었고, 또한 어떤 학생은 어른들에게 돈을 빼앗기고 폭력을 당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학부모회는 시 치안방지위원회와 단합하여 더 이상 자라나는 아이들이 잘못된 상황을 겪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또한 학교 선생님들에게도 의견을 표명하는 방법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우리 학부모회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치안유지를 위해, 현명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학교의 각 반 내에서 한 아이들을 따돌리는 행태가 여전히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미디어와 뉴스를 통해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일들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만저만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저는 이 부분 또한 저희 학부모회에서 중대하게 생각하고 토론을 펼치며 그에 따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마땅하다는 의견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우리 학부모들 스스로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올바른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자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삶이 바쁘다는 이유로 아이들이 어떤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지, 또한 요즘 아이들의 관심사에 대해 소홀히 생각하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저 역시 아이를 둔 맞벌이 부부로서의 삶을 살아가면서 스스로 혹은 아이들에 대한 관심을 소홀히 하지는 않았나, 혹은 다른 아이와 비교를 하며 자라나는 아이의 꿈을 쉽사리 꺾지는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무엇보다 현재 우리 아이들은 부모와 선생님의 지대한 관심, 그리고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나야 합니다.같이 지내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지만, 그러한 상황이 안되시는 분들도 아이와 만나면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학교생활은 어떤지 반드시 짬을 내어 아이와 대화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어느 부모가 제 손으로 기른 자식이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거나 폭력을 당할 때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겠습니까.그러나 각기 부모님들마다 입장이 있는 바, 학부모님 개개인들께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명하고, 그에 맞는 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합시다.y
우리들이 그에 따른 올바른 해결책을 모색했을 때, 또한 그것이 잘 지켜져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웃으며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우리 학부모회가 바라고자 하는 최종 목표가 아니겠습니까.y
여러분 모두 적극적인 동참을 바라며, 오늘 이 시간이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더욱 좋은 환경으로 거듭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내는 시간이 되리라 믿습니다.y
다시 한번 이 자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y
2000년 00월 00일
학부모회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