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협조문_대운동장 펜스관련 협조사항입니다.

협조문_대운동장 펜스관련 협조사항입니다.

대운동장 펜스(Fence) 설치에 대하여 구성원의 다양한 목소리가 표출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운동장 펜스 설치에 따른 이해를 돕고, 이용자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운동장 펜스 설치는 안전사고 예방에 최우선을 두었습니다.
운동장의 사면은 차도와 인도에 인접해 있습니다.
축구경기 도중 공을 쫓아 차도로 뛰어드는 선수와 갑자기 튕겨 나오는 공으로 인한 차량 급정차 등,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잔디구장 이용자 급증과 더불어 이에 따른 사고 위험도 커질 것으로 예상돼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운동장 펜스는 이용자의 안전과 편리를 도모하기 위한 시설입니다.

인조잔디와 몬도 트랙은 담배꽁초, 폭죽 등의 화기에 의해 쉽게 녹거나 변형되는 형질을 갖고 있어 이용자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한 운동장에서의 취사 및 음주 행위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깨진 유리병조각 등은 자칫 운동장 이용자에게 치명적인 상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주로 야간의 무분별한 출입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사전관리를 통해 이용자의 안전과 편리를 도모하고자 펜스를 설치하였습니다.
운동장 펜스 설치는 타 대학의 견학과 각 기관의 자문을 통해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였습니다.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운동장 펜스설치는 구성원의 안전한 이용과 편리도모, 시설의 유지 관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조치임을 이해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