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요청문_도시가스 요금 인하 건의합니다.

요청문_도시가스 요금 인하 건의합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역의 도시가스 요금, 관리체계, 수납체계, 서비스 등에 대하여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제기함에 따라 ○○은 지난 ○월 한 달여 동안 전국의 도시가스 요금을 조사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지역의 도시가스 요금에 대한 비교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조사결과, 평균 공급가격에서 ○○지역은 취사용, 주택난방, 업무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이 전국에서 제일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이 전국에서 제일 비싼 원인을 ○○○ 측의 해명과 함께 분석한 결과, 여러 가지 가격 인하요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첫째, ○○○○가 도시가스 요금 산정을 지난 ○○년에 결정했는데, 지난 ○○년 ○월 기존의 LPG에서 저렴한 LNG로 바뀜에 따라 30%이상의 요금 재조정 요인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LPG에 적용하던 가격을 그대로 받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은 귀청에 군산지역의 도시가스 요금을 인하해 줄 것을 건의하오며, 만약 요금을 인상해야 할 경우 인상폭을 좀 더 완만하게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처럼 급격한 요금인상을 할 경우 기업체에서는 이에 대한 대비책 없어 상당한 경영의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상요인이 발생할 경우 전반적인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시행하여 주시고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