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보고문_사례연구 결과를 보고합니다.

보고문_사례연구 결과를 보고합니다.

천편일률적인 어린이날 행사를 탈피하고 어린이들이 진정으로 좋아할 수 있는 어린이날을 만들기 위해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례연구 결과를 보고합니다.
○○지역은 어린이 교육에 대한 열의는 높지만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적인 요소들은 많지 않아 도시 어린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적인 소외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지역 교사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어린이들이 진심으로 즐거워할 수 있는 어린이날을 마련하기 위해 5월 한달을 어린이 축제기간으로 정하고 ○○지역 전체를 어린이들의 즐길거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그 한가지 행사로 ○○지역 최대 번화가인 ○○에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단체들의 거리공연을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문화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문화행사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교에는 어린들이 가장 원하는 문화교육에 대한 수요조사를 한 결과 전통적인 문화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어린이들로부터 나온 데 따라 우리나라 전통탈춤 등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거리축제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공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체험이 다양해지고 지역사회가 함께 어린이 문화를 만들기 위한 관심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사례연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첨한 보고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