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소감문_중학교 수업시간 반장 당선 소감문(화합, 화음)

소감문_중학교 수업시간 반장 당선 소감문(화합, 화음)

아름다운 화음을 이끌어내는 지휘자가 되겠습니다.
여러분,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드리고 싶습니다.
어제 반장선거를 통하여 여러분이 저에게 보내주신 믿음과 성원에 반드시 보답할 것을 약속합니다.y
또한 어제 저와 선의의 경쟁을 펼친 걸출하고 쟁쟁한 후보 여러분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흔히 학교는 사회의 축소판이라고 합니다.
학교는 사회에 진입하기 전 거치는 예행연습의 장이 되기 때문입니다.학급 안의 다양한 친구들 사이에서 우리는 더불어 사는 법, 힘을 한 데 모으고 화합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하지만 서로의 개성이 판이한 까닭에 종종 싸움과 반맸 일어나고 따돌림과 같은 일어나선 안 될 일들도 일어납니다.y
저는 반장으로서 우리 반이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하늘의 기회는 견고한 요새에 미치지 못하고, 견고한 요새도 사람의 화합에 미치지 못한다.는 맹자의 말과 같이 우리들은 다른 무엇보다도 반의 화합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1년간 한 공간에서 살아갈 우리들입니다.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수업시간을 보낼 소중한 벗들입니다.학교생활에서 성적보다, 선생님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교우관계이며, 학급 분위기일 것입니다.긍정적인 분위기를 위하여, 견고한 우정을 위하여 다양한 빛깔을 가진 서로를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어야 합니다.화합을 위한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오케스트라에는 지휘자가 있습니다.저마다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악기들과 연주자들에 비해 지휘자의 역할은 미비한 것으로 보입니다.하지만 그 소리들이 하나로 어우러지고 듣기 좋은 화음을 내는 것은 지휘자의 공입니다.우리 반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최고의 지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부디 옆의 친구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며 저를 도와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앞서 반장을 지휘자에 변했는데,
지휘자만 있는 오케스트라는 오케스트라가 아니지요.y
오케스트라는 연주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어야 합니다.
그와 같이 가장 섬세한 시절, 오래오래 기억될 청소년기에 있는 우리들이 아름다운 화음을 이루어내기를 기원합니다.아름다운 우정과 행복만이 우리 반에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저에게 보내 주신 여러분의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낼 반의 한 해가 기대됩니다.y
여러분, 올해 잘 부탁드립니다.우리 한 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봅시다.y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반 반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