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송년회 인사말(용기, 인내)

송년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송년회 인사말(용기, 인내)

좋은 인맥을 만들기 위한 4기
친애하는 고 동문 여러분,
바쁘신 와중에 이렇게 먼 길 달려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운 날씨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지 않으면 제 체면이 서지 않을 것 같아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제 걱정과 달리 많은 분께서 참석해 주셔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여기 계신 분들 모두 그리운 친구들을 만난다는 벅찬 마음을 안고 오셨으리라 생각합니다.어렸을 때의 추억을 되살리며 모두들 한 마음으로 이 곳에 달려오셨게죠.
지난 한 해 동안 동문회장을 맡으면서 기쁜 일, 즐거운 일, 괴로운 일, 보람 된 일.여러 일들을 겪으면서 한 해를 보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친구들과 은사님을 모시고 졸업 후 최대의 동기 모임잔치인 모교방문 행사를 치루게 되어 동창회장으로서 무한한 영광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우리 동문회도 무언가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 동문회도 우리만의 모임에서 끝나지 않고 어렵고 힘든 주위의 이웃이나 친구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도우며 사회의 일원으로 책임을 다하는 그런 아름다운 모습을 자주 보여줍시다.
여러분, 좋은 인맥을 많이 만들려면 4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내가 먼저 손 내미는 용기(勇氣),
호감 가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인기(人氣),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온기((溫氣),
다른 사람을 위해 나를 버릴 수 있는 포기(抛棄).
이 네 가지를 갖추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좋은 인맥과 진정한 친구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 진심이 상대방의 가슴에 전달되어야 좋은 관계, 좋은 인연이 만들어집니다.
다른 사람과 인간관계를 할 때는 사람의 체온이 느껴지는 따뜻한 만남을 나누어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여러분, 옆자리에 앉아 계신 동문들의 손을 한 번 잡아보십시오.
따뜻한 체온이 느껴지십니까.
가슴으로 전해지는 마음 따뜻한 동문들과 함께 밥 한끼 먹게 되었으니 얼마나 행복한 일입니까.
우리 이렇게 맞잡은 손으로 사회에 보탬이 되는 따뜻한 일들을 많이 해봅시다.
올 한 해의 마지막을 여러분과 함께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그럼 즐거운 대화를 많이 나누시면서 송년의 밤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 마무리짓느라 많이들 분주하실 텐데 이렇게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내년에도 좋은 일들 기쁜 일들 많이 생겼으면 합니다.
건강하세요.
이상으로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동문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