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노인 복지센터 기관장 송년회 인사말(노년, 활력)

송년사_노인 복지센터 기관장 송년회 인사말(노년, 활력)

나이 듦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사다망하신 중에도 이번 송년회에 빠짐없이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일 년이 이렇듯 빨리 지나갔습니다.한 해의 끝에서 시간의 무상함을 새삼 느끼는 바입니다.이제는 길고 사연 많았던 올해를 보낼 일만 남았습니다.y
바깥에는 곧 다가올 새해를 축복하는 듯 흰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곧 세상은 누구도 밟은 적 없는 땅처럼 눈부시고 순결한 빛으로 물들 것입니다.
운치 있게 내리는 눈 속에서 지난 시간들을 돌이켜 봅니다.
노인 복지센터가 문을 연 지 올해로 년째가 됩니다.y
시기와 장소가 모두 고난의 연속이었지요.
장유유서의 오랜 전통이 잊혀 가고 있었던 때, 노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채 정착되지 않았던 지역에 처음 와서 다들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그 과정동안 흔들림 없이 센터를 지켜주신 여러분께 새삼 감사드립니다.
노년기에 찾아오는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자신이 필요 없는 존재가 되었다는 부정적인 인식입니다.그것은 어떤 일에도 의욕을 갖지 못하는 무기력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간 우리 센터는 노인 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드리는 데 목표를 두고 일상에서부터 노인 분들의 생활을 바꾸어 갔습니다.
여러분, 나이 든다는 것이 두려운 일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y
한 사람이 노년에 접어들었다는 것은 성숙해지는 것, 무르익어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지 결코 젊음과 열정의 종언이나 종착점이 아닙니다.
사람은 나이 들수록 오히려 지혜로워지고 사려 깊어집니다.
인디언 사회에서는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그 부족의 조언자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오래 살았다는 것은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상징하는 까닭에 누구도 그를 함부로 무시하지 못합니다.
우리들의 내년은 노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
지역 노인사회에 더 큰 활력소가 되고 기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특히 소외받고 있는 노인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성심을 다하여 뛰어야 할 것입니다.젊은층에게 맞춤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아닌, 노인 분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맞춤식 프로그램의 개발이 절실합니다.올해 보여주신 것과 같은 열정으로 내년에도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y
여러분, 창 밖에는 눈이 아직도 쉼 없이 내리고 있습니다.
소복이 쌓여 가는 눈 속에서 우리 함께 보낸 한 해를 마감합니다.y
내년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빌면서 송년 인사말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y
2000년 00월 00일
시 노인 복지 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