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동호회장 송년회 인사말(희망, 행운)

송년사_동호회장 송년회 인사말(희망, 행운)

한해를 마무리하며
안녕하십니까?
먼저 한해동안 따스한 정을 건네주신 회원분들에게 정중하게 머리를 숙여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y
12월에 들어서면서 연일 혹심한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서 마음까지 얼어붙는 추위가 기승을 부리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추위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이 무척이나 걱정이 됩니다.
또한 몸으로 느끼는 추위만큼이나 세상도 매우 혼란스럽습니다.y
다사다난했던 한해였기에 힘들었고, 어려웠던 일들도 많았으나 도움을 주시는 한분 한분들의 인내와 노력으로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일들도 많았습니다.
세월은 유수와 같다는 누군가의 말이 생각이 납니다.아무리 세상이 혼란스러워도 시간은 계속 흘러가는 것이 진리인가 봅니다.한해를 되돌아보는 길목에 서면 누구나 처음 계획했던 일들을 얼마나 실천했는가를 되묻게 됩니다.문득 상념에 잠겨 한 해 동안 지나온 길을 생각하며 삶의 흔적을 떠올려 보면 여러 가지 감정이 교차되기도 합니다.
자동차 왕 헨리 포드는 5가지의 철칙을 지키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y
1.방이나 책상, 주변을 치워라.
2.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경험자의 말을 심사숙고하라.
3.자기가 아는 것을 실행하라.
4.한 번 하고자 했던 것에 대한 자기의 능력을 의심하지 말라.
5.벌어들인 돈은 지위 향상과 연구에 재투자하라.y
별로 뚜렷하게 남길 것도 없이 허무하게 가버리는 이번 해를 반성하며 포드의 성공 비결 중에 가장 쉽게 느껴지고 먼저 해야 하는 것인 주변 정리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 권하고 싶습니다.주변에 필요 없는 잡동사니가 쌓여 간다는 것은 그 만큼 정신의 뜰도 황폐화 된다는 상징이라는 중국의 격언도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내 주변의 정리정돈에 힘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필요 없는 물건도 정리를 해야겠지만 결자해지(結者解之)라고 자기가 관계했거나 잘못하여 실수한 일에 대하여는 본인이 그 일들을 순리적으로, 아무 마찰 없이 슬기롭게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 계획했던 일들을 다 마무리하지 못했다는 아쉬움과 후회를 갖게 됩니다.y
많은 사람들이 그날그날의 일을 다 처리하기 못하고 내일로 미루다가 한해를 마무리할 때쯤이면 미완성으로 남겨둔 일들이 쌓여 있기 일쑤이며 저도 지난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한다고 했지만 아직 마무리하지 못한 일들이 많이 산적해 있습니다.하지만 마지막 날까지 힘을 내어서 최선을 다하여 이 해가 가기 전에 하나하나 처리할 생각입니다.그리고 희망찬 20 년 새해는 밝은 인생을 준비하는 새로운 도전 대상을 찾는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희망찬 꿈을 함께 소유하며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는 회원님들이 있어서 날로 기쁨이 넘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내년에도 가정에 꿈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며 지나간 나쁜 기억은 다 잊으시고 한 해를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또 다가오는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충만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동호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