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송년회 사장 송년인사말(감사)

송년사_송년회 사장 송년인사말(감사)

나의 일을 사랑하는 마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 년도 어느새 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지난 일 년 동안 함께 울고 함께 웃으며 수고해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표하고 싶습니다.
어려운 순간마다 포기하지 않고 함께 달려주어 정말 고맙습니다.
지난 일 년 동안 우리 회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사업의 성공은 우리 회사의 재정 상태를 안정시켜 주었고, 신규 사업을 위한 기반 마련에도 지대한 공을 세워주었습니다.
낮도 밤도 없이 오로지 이번 사업의 성공만을 위해 고생해 준 여러분, 정말 고맙고,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프랑스의 화가, 르누아르를 참 좋아합니다.
부드러운 선과 화려한 색채로 가득 채워진 그의 작품은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끌기에 부족함이 없죠.
하지만 제가 르누아르를 좋아하는 것은 뛰어난 그의 작품들 때문만은 아닙니다.
말년에 르누아르는 몸이 마비되면서 책장조차 넘기기 어려울 만큼 몸이 노쇠해 졌습니다.그런데도 그는 그림 그리기를 포기하지 않고 붓을 손에 동여맨 상태로 그림을 그렸죠.이런 악조건 속에서 그린 그의 작품들 역시 전작들에 뒤지지 않을 만큼 훌륭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름은 눈과 마음으로 그리는 것이다.
르누아르는 항상 제자들에게 이렇게 가르쳤다고 합니다.
진정한 예술작품은 알량한 손재주에 의해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과정성이 스며들어야만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을 그는 알고 있었던 거죠.
저는 이런 르누아르의 예술혼을 사랑합니다.
천재는 결코 일을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을 사랑하지 않고는 즐길 수도 없겠죠.저는 여러분이 지금 여러분의 일을 사랑해주셨으면 합니다.그리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는 집에도 잘 들어가지 못하고, 매일 야근에 시달리다시피 하며 여기까지 달려왔습니다.당연히 많이 지치셨을 줄로 압니다.
하지만 지금 힘든 과정 중에 있다고 여러분의 일을 미워하거나, 일로부터 등 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힘든 시간은 언젠가 반드시 지나가지만 한 번 잃어버린 예술혼은 쉽게 돌아오지 않으니까요.
내년이 올해보다 나으리라는 약속은 못 해 드리겠네요.
하지만 지금처럼 여러분보다 더 고생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약속은 꼭 지키겠습니다.
그러니 부디 오늘은 지난 일 년간 여러분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마음껏 즐기고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모두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일 년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