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친목 동호회장 연말인사말

송년사_친목 동호회장 연말인사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떠올리며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가 됩시다.
친목 동호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세요?
살아가면서 인생이 얼마나 짧고 소중한지를 깨닫게 되는 연말입니다.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흘러가는지, 어느덧 달력이 12월을 가리키고 있지요?
달랑 마지막 장의 달력을 보면서 정리하는 마음이 되어 봅니다.
잘했던 일, 잘 못했던 일 등이 한 해의 결실이었으며 받아들이고 고쳐나가야 하는 것이지요.
동장군의 기세가 나날이 드세 가고 있지만 마음만은 청춘의 때처럼 열정과 패기로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나이가 들면서 이것저것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가 살아오면서 기록할만한 엄청난 업적을 남겼는지 말이지요.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인간은 죽어서 명예와 업적을 남긴다고 하는데요.
과연 자신은 인생을 돌아보아 올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였으며 남길 업적이 있었는지 말이지요.
연말이라 기분이 그렇기는 하지만 일생을 통틀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발전이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또한 무언가 남기는 일이 업적에 있기도 하겠지만 귀한 사람을 남기는 일도 해당이 되겠지요?
나의 옆에서 묵묵히 격려해주고 믿어주는 이가 있기에 불가능한 일에 도전을 하고 용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을 떠올리며 올해에는 그들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갔는지 살펴보세요.
받은 사랑만큼 자신이 얼마나 힘이 되어 주었는지요.
얼마나 감동을 주었는지 돌아보니 내년에 할 일이 떠올라 설레게 됩니다.
리 아이아코카(lee iacocca) 크라이슬러 전 회장은 다른 이를 통하여 자신을 돌아볼 때에 성공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성공은 당신이 아는 지식 덕분이 아니라, 당신이 아는 사람들과 그들에게 비춰지는 당신의 이미지를 통해 찾아온다.
그렇습니다.
아무리 성공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주변에 사랑하는 이들이 없었다면 과연 성공에 도달할 수 있었을까요.
또한 성공을 함께 축하할 이가 없었다면 그 성공이 얼마나 기쁘고 행복한 일인지 깨달을 수 있었을까요.
이는 자신이 원대한 꿈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이를 품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헌신하고 봉사할 줄 알 때에 성공의 의미를 깨닫게 되겠지요?
우리는 날마다 성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얼마나 자신이 전진했느냐를 볼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자신의 관계를 돌아보았으면 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공은 내가 지닌 지혜와 지식습득에서 오는 것만이 아님을 깨닫습니다.
바로 자신이사람들을 얼마나 감동시키느냐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며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y
내년에도 친목 동호회의 면모를 이어나가고 인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친목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