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회사 대표이사 송년회 인사말(실패, 재기)

송년사_회사 대표이사 송년회 인사말(실패, 재기)

실패가 실패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인간은 종종 쉬어가지마는 시간과 사계의 수레바퀴는 휴식이 없는 까닭에 벌써 또 이렇게 한 해를 보내야 할 때가 왔습니다.y
세모를 맞아 문득 여러분께 작년 한 해는 어떤 의미를 갖는지 궁금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올해는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쓰라린 실패를 경험한 해였습니다.시장 판도의 변화로 매출이 급감하였고, 시대를 뒤따르지 못한 안이한 대처로 피해를 키워갔습니다.그 까닭에 여러분께 격무와 야근 등 여러 악조건을 제공한 것 같아 죄송하고 또 송구합니다.y
그렇습니다.우리는 올해 1년 동안 이제껏 쌓아왔던 이미지와 선두 자리를 동시에 내어주는 급격한 실패를 경험했습니다.분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우리의 1년은 실패를 되새기고 곱씹으면서 지나왔습니다.하지만 한 해를 정리하는 오늘,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실패에 대한 책임이나 원망은 아닙니다.
되새길 만큼 되새기고 반성할 만큼 반성했습니다.이제는 다시 일어서야 할 때입니다.
러셀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한 가지 실패를 자꾸 괴로워하는 것은 다음의 일도 실패로 이끄는 원인이 된다, 고 말입니다.지금의 침체되어 있는 우리 회사에 꼭 필요한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넘어졌다 하여 땅을 원망하고 자신을 책망하기에만 바쁜 사람은 영영 일어날 수 없습니다.다가오는 새해, 우리에게 가장 시급한 것은 소모적인 자아비판이 아닙니다.다시 시작하는 용기와 적실한 대안이 필요합니다.y
새해에 저는 창구를 활짝 열어 다양한 대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일부 고위 임원진의 이야기만 듣는 것이 아니라 전체 직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는 작업을 통하여 저변에서부터 발전해가고 변화해가는 기업을 만들 것입니다.
여러분, 넘어진 것이 분하다 하여 언제까지나 주저앉아 있을 수는 없습니다.
이제 땅을 짚고 일어서야 합니다.y
올해의 실패가 실패로 끝나지 않게 여러분이 힘을 보태어 주십시오.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모여 회사를 이루는 만큼, 새해에는 더욱 용기백배한 모습으로 회사의 내일을 일구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다시 달립시다.
조금 뒤처졌으면 어떻습니까.한 번 넘어졌으면 어떻습니까.
우리는 얼마든지 선두를 탈환할 능력이 있습니다.
새해 업계의 왕좌를 다시 찾는 것을 목표로 전속력으로 달려봅시다.y
새해 오뚝이와 같이 벌떡 일어날 여러분을 기대하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성공의 기운과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말을 마칩니다.
여러분, 한 해 동안 감사했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