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별사_고등학교 졸업식 교장 선생님 송별 인사말(사회, 중심)

송별사_고등학교 졸업식 교장 선생님 송별 인사말(사회, 중심)

졸업하고 사회의 중심이 되는 일원이 되어주세요.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의 영광된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y
명의 졸업생을 격려해 주시기 위하여 공사 간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내빈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이 있기까지 격려해주시고 뒷바라지를 해주신 가족 여러분께도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y
그리고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을 가르치기 위해 가정을 뒤로하시고 애써주신 선생님께 졸업생을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졸업생 여러분!
선생님께 고맙다는 인사로 큰 박수로 보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은 여러 가지의 사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래서 배움에 대한 목마름으로 가슴 한 편에 응어리를 안고 살아오셨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y
또 사람들 앞에 선듯 나서지 못하고 주변에서 맴돌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던 여러분의 용기 있는 결단과 학업에 대한 열정에 진심으로 박수와 찬사를 보냅니다.
오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여러분은 더 이상 주변인이 아니고 사회와 이웃을 아우르고 이끌어가는 중심에 서게 될 것입니다.y
당당하게 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생 여러분!
우리 사회는 내일을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y
그러나 여러분이 보여준 투지와 인내심 미래를 준비하는 의지력이면 걱정할 일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뒤늦게 학업에 뛰어들어 오늘을 만든 것처럼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치고도 선뜻 배움에 나서지 못하고 주저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제는 여러분이 자신 있게 고등학교로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이사회의 중심에 당당하게 서도록 끌어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3년이라는 눈물겨운 역경을 극복하고 노력한 덕으로 학업을 마치고 교정을 떠나게 되었습니다.y
대학에 진학하여 학문 탐구에 정진하거나 사회에서 또 다른 일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정을 떠나더라도 고등학교를 다니던 뚝심으로 매사에 열심이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졸업생이 마음 놓고 공부를 계속할 수 있게 곁에서 도와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졸업생 여러분 안녕히 가십시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교장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