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여성인력개발센터 기관장 신년회 인사말(여성인재, 일자리)

신년사_여성인력개발센터 기관장 신년회 인사말(여성인재, 일자리)

바야흐로 여성이 활약해야 할 때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지역 여성 인재 개발과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뛰고 있는 여러분 모두 존경합니다.오늘 새해를 맞아 우리 모두의 희망찬 시작을 위하여, 어제와 다른 마음으로 각오를 다지기 위하여 우리 모두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바쁘신 가운데 오늘 신년회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y
차별의 시대는 이미 지난 지 오래이며 여성과 남성을 가로막던 견고한 벽은 오래 전에 무너졌습니다.바야흐로 여성의 자아실현을 막는 구시대적인사고를 청산하고 여성 인재 양성에 전력투구해야 할 때입니다.소셜 미디어가 발달하고 감성이 이성을 압도하는 이 시대, 세계는 여성을 원하고 있습니다.그동안 잊혀 왔던 여성의 목소리를 원하고, 여성의 감성을 원합니다.남성의 투박함이 아닌, 여성의 섬세함과 풍부한 감성이 세상을 바꾸어나가는 때입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 지역은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고 있습니까?
부끄럽지만 저는 이 질문에 대해 회의적인 답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취업난 속에서도 유독 여성 구직자가 더 많은 실정입니다.아직 여성을 위한 일자리는 지극히 한정되어 있습니다.더 많은 일자리 창출이 필요한 때입니다.여성에 특화된, 여성의 능력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는 일자리가 필요합니다.
올해 우리 센터는 구직 여성들의 스펙 지원과 강좌 개설은 물론,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여러 센터들과 연계해야 할 것입니다.그래서 지금의 협소한 입지가 아닌, 여성인재를 지원하고 개발하는 본래의 취지에 맞게 영역을 확장해나가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여러분께서도 부디, 저를 도와 지역의 뛰어난 인재들이 빛을 못 보고 사장되는 안타까운 일이 없도록 해 주십시오.올해를 저는 여성의 해로 천명합니다.여성인력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때에, 지역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이며 우리 센터의 존재 의의 또한 분명해질 것입니다.
여러분! 여성의 힘이 없이는 세상은 완성될 수 없습니다.
우먼파워가 나날이 커지는 시대에 발맞추어 우리 지역도 여성의 자기실현을 헌신적으로 지원하여야 할 때입니다.y
낡은 것들과 결별하고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이 새로워지는 오늘,
해이한 태도를 버리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지역의 내일을 일구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저와 여러분, 함께 변화를 꾀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센터에는 변화의 물결이,
여러분의 가정에는 새해의 축복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y
끝으로 올 한 해 획기적으로 변화한 모습의 센터를 기대하며 새해 인사말을 마칩니다.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여성인력개발센터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