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사장 신년회 인사말(외모, 내면)

신년사_회사 사장 신년회 인사말(외모, 내면)

사람을 알아갈 때
올해의 첫 날입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새해를 맞아, 사람을 처음 만나고 점점 알아감에 있어서 여러분들이 염두에 두었으면 하는 점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우리는 일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접합니다.y
충분한 시간을 통해 천천히 알아 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짧은 시간 안에 빨리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파악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안다는 것, 그것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y
그 사람이 어떻게 생긴 사람이고, 키는 얼마나 크고, 어떤 표정을 주로 짓는지 일까요?
아닙니다.우리가 어떤 사람을 안다고 하는 것은 그 사람의 외모가 아니라 내면에서 대해서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처음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의 내면을 알기 위해 많은 질문을 하게 되죠.
좋아하는 것을 묻거나, 살아온 배경에 대해서도 묻습니다.
자, 이제 우리가 일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많은 사람들을 대할 때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오시나요?
우리는 누군가를 처음으로 만나게 될 때, 옷차림이나 외모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렇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내면은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호감을 줄 수 있을지입니다.
멋진 외모와 세련된 스타일보다 여러분이 신경을 써야할 부분은 바로 여러분의 내면이라는 것이죠.
외모도 가꾸기 나름이지만, 내면도 마찬가지입니다.y
여러분이 얼마나 갈고 닦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내면 역시 사람들에게 매력을 주는 사람이 될 수도, 그렇지 못한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y
사실 외모를 가꾸지 않는 사람은 첫인상에서 좋지 않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훌륭한 내면을 보여줌으로써 회복할 수 있습니다.y
그런데 여러분이 외모만 가꾸고 내면을 가꾸지 못해 상대방을 실망시킨다면, 처음에는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겠지만 그 관계는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쩌면 외모를 가꾸는 것 이상으로 내면을 가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많죠.
일단 외모는 눈에 보이는 부분이고, 그런 부분에 우선 신경을 쓰게 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어떠셨나요?
만약 외모에 더 신경을 쓰고 내면을 가꾸는 것을 소홀히 한 사람이 있다면 올해에는 여러분의 그런 생각을 바꾸십시오.y
그리고 자신의 내면을 충분히 가꾸십시오.y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는 외모만으로 그 사람을 평가하지 않도록 늘 조심을 하고 그 사람의 내면을 보는 눈을 기르십시오.
그렇게 한다면 여러분은 지금까지 보다 훨씬 신중한 사람, 그리고 현명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