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시무식 대표 신년회 인사말(상생, 협력사)

신년사_회사 시무식 대표 신년회 인사말(상생, 협력사)

상생만이 오래 사는 길입니다.
여러분, 모든 것 멈추게 하고 가라앉히는 겨울의 냉기는 아직 옷깃을 여미게 하지만 오늘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마주하고 있습니다.매일 같은 하루임에도 365일을 나누어 1년을 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까닭은 매너리즘을 종식시키고 가슴 속에 새로운 열정과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함이라 생각합니다.한 해의 여정을 마치고 다시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하여, 어제의 발자국을 지우고 새로이 내딛는 첫 걸음 앞에서 저는 몇 마디 말씀을 들려 드리고자 합니다.y
흔히 사람들은 회사가 단일의 체계를 가지고, 다른 회사와는 철저히 독립된 개체라고 오판하기 쉽습니다.그리하여 어떤 회사들은 상생과 협력을 도외시하며 외곬수의 길을 지향합니다.우리도 그와 같은 오류를 범한 적이 적지 않습니다.그렇지만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우리 회사를 이루는 저변에는 수많은 협력업체들의 힘과 노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협력을 공고히 하고 더불어 사는 길을 모색하지 않고는 더 높은 수준의 성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멀티태스킹이 주류가 되고 다양한 제반 서비스를 요구하는 사회에서는 더 많은 협력과 타협의 과정이 필요한 까닭입니다.혼자만 잘해서는 결코 왕좌에 앉을 수 없습니다.y
그래서 저는 새해의 문을 여는 오늘, 상생을 올해의 가치로 강조하고자 합니다.
회사와 협력업체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하나의 길을 걷는 동반자입니다.
여러분, 우핵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새의 날개는 가벼운 깃털들로 이루어졌지만 그 날개로 말미암아 새는 창공을 비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깃털만으로는 하늘을 꿈꿀 수 없습니다.날개 잃은 새는 새라고 불릴 수 없습니다.무수한 깃털들이 하나의 대형을 이루어 비로소 한 마리의 새를 날아오르게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 회사의 비상은 우리만의 힘으로 이룰 수 있는 과제는 아닙니다.그러니 여러분께 협력사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모두가 함께 가는 길, 여러분의 노력이 길을 비추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협력사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서로의 에너지를 동력 삼아서 눈부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힘을 보태어주십시오.
이제 한 해의 시작을 선포합니다.올 한 해 상생을 기본 가치로 하여 아름다운 결실을 빚어낼 여러분을 기대합니다.
가지가 없는 나무는 초라하고 왜소할 따름이며, 많은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협력과 상생은 우리 회사의 나무가 거맸 될 수 있도록 가지를 뻗치고 영역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올 한 해 무수한 가지를 뻗어나가 풍성해질 우리 회사의 모습을 기대합니다.y
끝으로 새해 임직원 여러분께 성공과 건강이 깃들기를 기대하면서 인사말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