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글로벌 기업, 전략)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글로벌 기업, 전략)

세계 시장에 깃발을 꽂는 한 해로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여러분이 보여주신 작년 한 해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는 바입니다.회사를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여러분이 있었기에 우리 회사는 국내 시장을 완전히 정복하며 그 위상을 드높일 수 있었습니다.여러분 모두에게 뜨거운 박수갈채를 드리고 싶습니다.y
이제는 멀리, 그리고 넓게 바라볼 때입니다.
근시안적인사고와 결별하여 세계 속의 우리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야 할 때입니다.
올해 우리 회사의 슬로건은 글로벌 기업입니다.
세계 속의 한국은 너무나 작습니다.
우리가 이룩한 우물과 같은 작은 승리에 도취되거나 안주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드넓은 미지의 시장이 있습니다.저 넓은 시장을 등한시해서는 안 됩니다.향후의 판도를 좌우하는 것은 누가 먼저 세계 시장에 깃발을 꽂는지 그 여부일 것입니다.y
수출과 세계화를 위하여 선행되어야 할 것은 시장 파악입니다.
작년의 성공 또한 치밀한 분석과 고객 파악으로 얻은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각 나라는 그 나라만의 문화와 습성이 있으며 그 문화가 고객의 성향을 좌우합니다.
누가 그 문화를 잘 이용하고 고객의 마음을 먼저 뺏을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실만한, 한국에서 1위를 다투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있었습니다.한국 땅을 정복한 연후에 야심차게 세계시장으로 진출했지만 그 기업은 세계화에 실패하고 국내 시장에 만족해야 했습니다.그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확실한 전략이 없이 한곳에 안주하였기 때문입니다.분석과 전략의 부재, 각 나라마다 그 나라에 특화된 방법으로 다가가지 못한 까닭에 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고객에 어필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y
저는 올해 우리 회사가 넓은 시야와 날카로운 판단력으로 세계 시장의 승리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회사의 이름이 세계 곳곳에 걸리고 여러분 모두가 아름다운 월계관을 얻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은 우리 회사의 전환점으로 기억될 것입니다.y
세계 속에 우뚝 선 기업, 그 기업을 만드는 초석으로 두고두고 역사에 남을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이 위대한 역사에 동참해주십시오.y
유수의 인재인 여러분, 어제의 성공을 일구어낸 주역인 여러분께서 우수한 전략과 치밀한 분석으로 길을 열어주십시오.y
회사의 발전과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는 것으로 신년 인사를 마칩니다.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