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긍정, 용기)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긍정, 용기)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여러분, 오늘로 새로운 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회사를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은 여러분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1년 동안 많은 일을 겪었습니다.영광과 쇠락이 모두 한 해 안에 담겨 있었습니다.
이제 지난 시간의 과오와 해묵은 감정은 모두 잊고 바야흐로 다시 시작하여야 할 때입니다.아직 아무것도 채워지지 않은 새 달력 앞에서 저는 한 해의 각오를 다집니다.y
새해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의 능력을 긍정하는 끈기이며 용기입니다.
절벽에서 사람을 죽음으로 내모는 것은 체력의 부족이 아닌 절망감이고 섣부른 포기입니다.매사 작은 일에 좌절을 느끼며 축 처져 있는 사원은 얼마 못 가 스스로를 벼랑으로 내몰게 됩니다.그 뿐입니까.부정적인 분위기는 금방 전염되는 까닭에 그 사원이 머무는 공간 전체가 불평과 험담으로 가라앉게 됩니다.긍정적인 마인드로 업무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나아가 회사의 분위기를 전환시켜 줄 사원이 우리에게는 절실합니다.
여러분, 무슨 일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일을 하는 사람의 자세입니다.
가령 같은 뫈지까지 가고 있는 두 사람이 있다고 합시다.
절반가량쯤 왔을 때 한 사람은 아직 반밖에 못 왔어, 라고 불평하기에 바쁩니다.
하지만 다른 한 사람은 벌써 반이나 왔다, 라고 기뻐합니다.y
이 두 사람의 차이를 아시겠습니까?
비록 현재 두 사람은 같은 지점에 있지만 그 절반 이후의 행보는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아직 반밖에,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용기를 가지고 노력하기보다는 게으름을 위한 핑계를 만들기 바쁜 까닭에 뫈지에 빨리 도착하지 못합니다.샛길로 빠지고 길을 헤매면서도 불평하기에 바쁩니다.
한편 벌써 반이나,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 긍정의 에너지가 동력이 되어 뫈지에 빨리 닿을 수 있게 됩니다.
회사 생활도 이와 같습니다.지난 해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지 한 번 돌아보시기 바랍니다.가장 바꾸기 어려운 것이 바로 마음이며 습관입니다.하지만 여러분 기억해 주십시오.부정적인 말, 부정적인 생각은 한 사람을 좀먹고 나아가 회사까지 침체시키는 악덕 중에 악덕입니다.
그러니 부디 새해에는 부디 우리 부정적인 단어를 지우고 긍정의 에너지로만 회사를 가득 채워봅시다.용기와 활기를 띤 회사 분위기를 만들어 회사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오늘부터 다시 시작입니다.y
올해 여러분이 계획하시는 일들 모두 성공하시기를, 여러분의 가내에 건강이 깃들기를 바라면서 신년 인사를 마칩니다.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