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사회, 환원)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사회, 환원)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한 해
영광과 경이가 가득했던 한 해가 지나고, 오늘 그 어느 때보다 벅찬 가슴으로 새해를 맞습니다.y
먼저 작년 한 해 여러분이 창출한 놀라운 성과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드디어 얻은 업계 1위의 자리는 선두에 목말라있던 지난 시간을 보상하고도 남음이 있었습니다.이 모두가 작은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을 채찍질했던 여러분의 덕입니다.
지난 시간 동안 저는 시무식에서 성공이나 선두와 같은 가치들만 천명해왔습니다.
선두이고자 하는 조급한 마음에 좁은 시야로 한 가지 목표만을 보며 여기까지 왔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이제 우리는 우리를 둘러싼 사회에 대해 돌아보아야 할 때이며,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야 할 때입니다.
기업의 가치는 개인적인 성공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y
사회적 기업에 대하여, 그리고 회사의 공익적 이미지를 치열하게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단순한 수치적인 성공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단순한 이익 추구형 기업을 넘어서 받은 것을 되돌려 주며 공정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얻은 성과, 그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우리의 것만은 아닙니다.
우리가 얻은 것들을 환원해나가는 방법과 형태를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왜 지금? 이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을 것이나 지금이야말로 그동안 미뤄놓았던 사회적 기업에의 변모를 꾀할 적기입니다.
작년 말 이루어진 우리 회사에 대한 이미지 조사에서 저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성공한 기업이지만 우리 회사는 고객들에게 공익과는 거리가 먼 기업으로 비추어지고 있었습니다.y
그리하여 사장인 저는 올해의 빠을 사회적 기업으로의 변모로 선포하는 바입니다.
우리 기업이 걸어갈 많은 날들,
그 날들 동안 잊어선 안 될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우리의 이웃이며 사회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사회를 지향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저를 도와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작년 한 해 보여주신 기적과 같이,
우리 회사가 더 오랜 발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세상을 보지 않고, 앞만 보며 얻어내는 성공만이 아니라, 우리 회사가 어우러지고 더불어 사는 삶 속에 공존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어주십시오.y
올해는 사회 속으로 가야 할 때, 더 큰 회사를 만들어가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의 능력과 회사의 질적 발전을 확신하며 신년 인사말을 마칩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 한 해 여러분께 행운이 깃들기를 기도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