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신년, 계획)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신년, 계획)

거짓말의 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는 매해 똑같은 다짐을 하는데요.
오늘은 저의 좌우명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저의 신년계획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매년 똑같은 저의 신년 계획은 바로 정직입니다.
부모님께서 정직을 무엇보다 강조하셨기 때문에, 저는 거짓말이라는 것을 감히 해볼 생각을 못해보고 자랐는데요.
최근에 아무렇지도 않게 거짓말을 내뱉는 사람을 보고 제가 깜짝 놀랐습니다.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를 보면, 당장의 위기를 모면하려고 그러는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자신에게 불리할지 모를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거죠.
하지만 진실을 왜곡하는 거짓말은, 문제의 해결을 더욱 멀어지게 하고, 결국 그 자리에서 해결되었을지도 모를 문제를 더 오랜 기간 끌게 되고 문제는 더 커지게 만들고 맙니다.
저는 당장의 위기를 모면하려 거짓말을 했다가, 더 큰 상황에 직면하게 되고, 또 그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더 큰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고,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고,.
상황은 더더욱 심각해지고, 그러다 큰 피해를 보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그 사람이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되었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불리한 상황에 당당히 맞설 용기가 없어서 그런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진실을 왜곡해서 문제를 더 키우고, 그래서 돌이킬 수 없는 지경까지 가서 결국엔 무너지고 마는 사람들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거짓말은 더 큰 거짓말을 낳고, 더 큰 거짓말은 더더욱 큰 거짓말을 낳고.
여러분, 거짓말은 이처럼 자신의 힘을 기하급수적으로 키워갑니다.
이 정도 거짓말을 괜찮아,라며 거짓말을 했다간 자신도 모르는 사이 엄청난 거짓말쟁이가 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거짓말은 결국 그 사람의 평생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작은 거짓말이라 할지라도 강력하게 경계해야 합니다.
작은 거짓말을 경계하기 위해서는, 당장 직면한 불리한 상황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 새해에는 작은 거짓말을 물리칠 수 있는 용기를 키웁시다.
거짓말의 힘에 눌리는 사람이 없도록, 우리 모두가 정직으로 무장합시다.
모두가 정직하고, 그래서 우리가 서로를 신뢰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 그것 이상의 경쟁력을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 올해에는 저와 함께, 정직한 회사 만들기에 동참해보시는 건 어떻겠습니까?
여러분들에게 정직이란 제안을 해보며 저는 이만 말을 줄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