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욕심, 행복)

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욕심, 행복)

y
갖고 싶은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것을 생각하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 여러분은 마음속에 무엇을 담아 오셨습니까?
오늘 저는 여러분이 마음속에 담아 온 그 무엇들을 과감히 버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생각들로 마음속을 채우십시오.
당신이 갖고 싶은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것들로 채우고 행복감과 충만함을 맛보십시오.
욕심을 버린다는 것은 결코 포기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갖지 못할 것들을 생각하며 괴로워하기보다는,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로 나의 삶을 행복하게 영위해 나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갖기 위해 노력하십니까?
지위, 명예, 재물.이것들을 얻은 다음엔 무엇을 또 얻으려고 노력하실 겁니까?
결국 또 무언가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는 얘기가 됩니다.
우리의 욕심은 이렇듯 끝이 없습니다.
결국 얻어도, 얻어도, 끝이 없이 무언가를 갖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또 그것을 갖지 못했을 때는 상실감, 불행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럴 바에야 조금 덜 바라고 이미 갖고 있는 것들로 인생을 누리며 사는 것이 행복하게 사는 법일 것입니다.
내가 갖지 못한 것들로 불만족스럽고 불행하게 사는 동안, 내가 이미 어렵게 노력해서 얻어 놓은 것들은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고 너무나 평범한 것들이 되어 버립니다.
내가 이것을 얻기 위해 얼마나 노력 했는지는 까맣게 잊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내가 지금 무언가를 얻기 위해 힘겹게 노력하고 있는 것도 언젠가는 지극히 평범해지고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들이 되어 버릴지 모릅니다.
행복은 무엇을 얻는 데에서 오지 않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얼마나 잘 활용하고 누릴 수 있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은 충분히 많은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그것으로 어떻게 인생을 누릴 수 있을지 생각해보십시오.
그것이 바로 행복을 찾는 지름길임을 명심하십시오!
올해는 여러분들 주변의 행복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마음껏 누리며 사는 해가 되길 바라며 여기서 말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