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보고문_연구개발비 산정 결과를 보고합니다.

보고문_연구개발비 산정 결과를 보고합니다.

우리회사의 대표제품인 ○○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예상 연구개발비를 보고합니다.
우리회사는 지금까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가 다소 미흡하여 지난해까지는 연구개발에 투입된 비용이 많지 않았으나 올해 ○○연구소를 설립하고 전문 연구원 ○○명을 선임하는 등 연구개발에 많은 비용이 투입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 개발을 위해 해외 신기술의 전폭적인 도입이 필요해 이를 위해 ○○원의 예산이 추가 투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원의 임금과 연구개발을 위한 비용으로 ○○원이 소요될 예정이며, 연구를 위한 시설비로 ○○원 가량이 추가로 투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프로젝트에 소요될 비용의 총 합은 ○○원으로 지난해까지 소요된 연구개발비에 비하면 막대한 비용입니다.
그러나 ○○프로젝트를 완성한 후 이를 우리 ○○제품에 도입함으로써 얻어질 제품 성능향상으로 인한 제품의 품질 제고와 고객 만족도, 브랜드인지도 제고, 해외 기술판매 등의 시너지 효과를 생각하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비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분석한 바에 따르면 ○○프로젝트 완성으로 우리 회사에 돌아올 이익은 ○○원에 달해 투자비용의 ○배 이상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연구비 산정 보고문은 별첨과 같습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