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보건소장 지역 건강교육 인사말

연설문_보건소장 지역 건강교육 인사말

지금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함으로 건강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위는 여전히 활개를 치며 여름의 끝을 알리고 있지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고 영광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날을 맞이하여 여러분과 즐거운 이야기와 건강 상담이 이루어지는 날인데요.
여러분을 주기적으로 만나는 일이 저에게는 반가운 어르신을 만나는 일이자 저의 소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y
한밤까지 계속되는 무더위로 말미암아 수면 장애로 고생하는 분들은 안 계신지요?
그리고 이러한 수면 장애를 극복하기 위하기도 하고 덥기 때문에 찬물로 샤워하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 운동을 하신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는데요.
그런데 찬물로 씻는 것은 순간은 더위를 몰아내는 듯하지만, 곧 몸의 열을 더 발생시키고, 잠자리에 들기 전 하는 운동은 심박 수를 늘려 깊은 수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오히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푸는 것이 수면에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
이미 아시겠지만 충분한 수면이야말로 활기찬 낮 시간을 준비하는 것이자 만성피로가 쌓이지 않게 하는 데 최고인데요.
건강한 수면을 이루기 위하여 짬짬이 운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실천을 하는 요령이야 다 안다고 손사래를 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꿈은 꾸는 것보다 이루기 위함임을 아시지요?
아는 것을 실천하여 건강을 지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우리 모두가 깨달았으면 합니다.
아무리 좋은 건강관리와 영양 및 식습관 관리, 효율적인 운동방법에 대한 최신정보를 전달한다 한들 실행에 옮겨지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는 것이지요?
생활에서 실천하기 쉬운 걷기와 계단 오르내리기 등이 그 예라 말씀드리겠습니다.
적당량의 체력을 단련함으로 노후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면 자기 자신을 위하여 지켜나가야 마땅합니다.
필립스 브룩스 (phillips brooks) 목사는 현재보다 미래를 향한 꿈을 끊임없이 꾸어야 한다고 하였는데요.
누구든지 지금 살고 있는 삶, 지금 머릿속에 떠올린 생각, 지금 하고 있는 행위에 완전히 만족해버린다면, 그보다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이다.
더 큰 꿈을 당연히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런 열망을 멀리하며 영혼의 문을 두드리기를 중단한다면 그보다 애석한 일은 없을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으며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신이 처한 현재에 만족해버린다면 더 나은 미래는 오지 않게 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
자신이 열망하는 마음이 간절하고 클수록 비전을 멋지게 이룰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건강한 멋진 미래를 꿈꾸십니까?
그렇다면 지금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함으로 건강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깃들어야 함은 물론입니다.
생각만 가져서는 안 되며 걷기와 계단 오르기 등의 생활 속에서 간단한 운동을 통하여 시작하시면 됩니다.
현재에 머문다는 것은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만이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순회교육 때 만났을 때에 더 건강해진 여러분을 뵙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보건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