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산악회장 가정의달 모임 인사말

연설문_산악회장 가정의달 모임 인사말

가족을 감동시키는 일에 동참하며 더욱 사랑하며 사세요.
산악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꿈인지 생시인지 모를 정도로 날씨에 매혹되기 쉬운 5월입니다.
아무리 날씨가 좋다고 하지만 바로 이런 날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 수 없는데요.
기온은 적당히 올라 산책을 하기에 좋으며 바람은 간간이 불어오고 하늘은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깨끗합니다.
아이와 약속하고 산에 오르며 부자의 정을 돈독히 쌓기에 그만인데요.
산에 오르기에 좋은 날씨가 어디 있을까 싶지만 아무래도 날씨가 고르지 않으면 등반에 갖가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것이사실입니다.
평생 산을 더불어 살고자 하는 우리이기에 더욱 일기에 민감해야 함은 물론입니다.
어떠한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족과 자신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5월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계시는지요?
아이에게 줄 선물을 고르며 어릴 때 부모님과 함께 한 어린이날이 기억에 떠올랐는데요.
가장 갖고 싶어 하던 선물을 받았을 때도 물론 생각이 나지만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떠난 것만큼 기억에 남는 일이 없던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살면서 힘들 때마다 우리와 함께 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위로로 삼을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마음인데요.
마음과 달리 현실이 따라주지 않는다는 핑계만 대는 우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이와 동네 놀이터에서 놀아주던 기억도 심어주지 못한다면 과연 아이가 우리를 어떻게 기억하게 될지 걱정입니다.
그래도 가족과 일 년에 몇 차례씩 여행을 가기 위해 노력했으면 합니다.
클래런스 프란시스 1950년대의 제너럴 푸드 사장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에 관하여 이런 좋은 말을 남긴 바 있는데요.
당신은 사람의 시간을 살 수 있다.
돈을 주고 특정한 장소에 있으라고 시킬 수 있다.
심지어 하루 8시간 동안 숙련된 규칙적 근육 운동을 살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은 그의 열정을 살 수 없다.
충성심을 살 수 없다.
헌신적인 마음, 정신, 영혼을 살 수 없다.
사람들은 마음이 움직일 때 비로소 고객을 섬기는데 헌신하며, 이 마음은 결코 돈으로 살 수 없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 돈을 주고 사는 것으로는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감동시키고 추억을 심어주는 일에 노력이 필요함은 당연합니다.
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우리 산악회원님의 애정과 관심이 절실히 필요함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y
오늘 우리는 작은 행사에 불과한 모임에 참석하였을 뿐이지만 또 하나의 인연과 추억을 만들고 돌아갈 것입니다.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디 가족을 더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산악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