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온라인유통업체 회의시간 사원인사말

연설문_온라인유통업체 회의시간 사원인사말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자세
임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입니다.한 달째 계속되고 있는 지독한 더위를 피할 길이 없습니다.
찬물을 마시는 것도, 찬물로 샤워하는 것도 그때 잠시뿐입니다.y
이렇게 더운 날 밖에서 뜨거운 태양을 맞으며 일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이런 날은 실내에서 에어컨 세게 틀어놓고 일하는 것이 가장 좋은 피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그러나 이렇게 힘든 여름도 끝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건강에 유의해 주시고, 금번 하기휴가 기간이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현재 한국경제는 지속적인 어려움 속에 있습니다.원유 값의 급등으로 물가상승 및 수출 둔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소비자기대지수도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구나 앞으로는 관련 기술의 발달을 통한 t-커머스, m-커머스 등의 본격화에 따라 온라인 유통업체 간 사업영역이 모호해짐과 동시에 on-off 간 직접 경쟁이 가속화되고 고객이 원하는 수준도 지금보다 훨씬 높아지고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사업 환경의 변화는 수동적인 자세를 가진다면 위협이 되겠지마는, 어떻게 잘 준비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은 미래 사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며,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한 명확한 전사 비전 및 전략 방향을 설정해야 할 시점인 것입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기업은 근본적인 절대적 기준의 가치를 찾기보다 다만 경쟁사보다는 조금 나은 상대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보통이었습니다.우리 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한 기업이 추구하는 비전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은 그 기업 내 모든 조직이 가야 할 방향을 결정하는 근간이 되는 것입니다.y
이제 저절로 성장하는 때는 지났습니다.비전이 있어야 성장도 있는 것입니다.
비전이 있으면 불가능보다 가능성이 더 커 보이고 비관보다 낙관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그 때문에 비전을 가능성의 어머니라고도 하는 것입니다.
이에 우리 은 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한다.는 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우리가 추구해야 할 비전을 설정하였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의 성공적인 미래의 시작을 알리는 매우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이 되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