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음악학원장 학부모초청 음악회 인사말

연설문_음악학원장 학부모초청 음악회 인사말

우리 아이들과 잦은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꿈에 관해 이야기해 보세요.
안녕하십니까?
서서히 우리를 괴롭히던 여름과 작별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긴 여름일 것 같았는데 바쁜 일상에 전념하느라 여름을 다 보내버린 것입니다.
여름이 간 줄도 모르게 지나가 버린 것 같아 세월의 흐름을 새삼 실감하게 되네요.
오늘이 처서라고 하는데 알고 계시는지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게 부는 바람이 있어 여름이 지고 가을이 왔음을 깨달았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시간의 흐름을 깨달은 만큼 하루하루 여러분의 인생을 돌아보며 소중한 날들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과 같이 날씨가 좋은 날에 우리 음악학원에서 열리는 작은 음악회에 참석을 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날마다 성장한 우리 아이들의 솜씨를 마음껏 감상하고 즐길 준비 다 되셨는지요?
지난 몇 달간 연습을 통하여 준비해 온 아이들이 많이 긴장은 하지 않았는지 벌써 기대가 큰데요.
기타와 바이올린, 피아노, 플롯 등 개인연주와 합주가 이어지는 동안 소리 없는 응원이 이어졌으면 합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오늘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빠른 진행을 하도록 하겠으며 연주가 완전히 끝이 나면 박수로 화답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은 언제 보아도 좋지요?
서툰 솜씨이지만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연주를 하며 우리 아이들도 자신감을 얻어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무대에서 내려오는 아이에게 마음껏 칭찬과 격려를 해 주신다면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행복해 할 것 같습니다.
앤드류 카슨 박사 (andrew d.carson)는 한 분야에서 성공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10년 정도는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어떤 특별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자신을 자리매김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정교한 훈련을 최소한 10년 정도 해야만 한다.
10년의 법칙을 이야기하는 위 주장에 저 또한 동의하는 바입니다.
한 분야에서 권위자가 되기까지 전문적인 지식과 통달하는 지혜를 갖춰야 하며 이를 통해서 성공으로 거듭날 수 있는 것입니다.
최소한 10년을 한 분야에 매진하고 노력해야만 비로소 성공은 자신의 것이 될 수 있다고 말입니다.
더 늦기 전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발견하고 하루하루 열정적으로 노력하여 성공에 이르는 우리 음악학원 학원생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친애하는 여러분!
우리 아이들의 꿈이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시는지요?
아이들과 잦은 소통의 시간을 갖고 꿈과 미래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우리 아이들은 눈을 반짝이며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될 테니 말입니다.y
굳이 전공을 음악으로 하지 않아도 좋으니 10년 간 꾸준히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위한 길을 걸어갈 우리 아이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음악학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