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정년퇴직 동호회장 모임 인사말

연설문_정년퇴직 동호회장 모임 인사말

창업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도움을 주는 동호회로 발전시켜 나갑시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세월이라는 것이 참으로 무상합니다.
올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너무 쉼 없이 달려와서인지 날씨는 연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으며 대지는 메말라서 비를 뿌리기를 갈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땀이라도 식혀줘야 할 것 같지만, 도무지 비라는 놈은 내릴 생각을 하지 않고 있네요.
이 뜨거운 더위에 비라도 시원하게 와주면 살 것만 같은데, 하늘은 아직 우리에게 비를 선물할 마음이 없나 봅니다.
가장 더운 때가 7월과 8월이라고 합니다.
열정이 존재하는 것처럼 우리에게도 뜨거운 열정이 존재하였던 때가 분명 있었지요?
인생의 황혼을 맞은 것이 아니라 우리는 아직 뜨거운 한참을 살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유난히 더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듯한 여름입니다.
불과 몇 달 전만 하더라도 바람이 불면 시원하고 간지러운 느낌이었는데 요즘에는 바람 냄새도 탁하고 무겁습니다.
요즘 부쩍 더워지는 날씨에 힘을 좀처럼 낼 수 없습니다.
물론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찾아올 것이지만, 그래도 미처 즐기지도 못하고 보낸 봄이 못내 서운하게 느껴집니다.
우리도 미처 즐기지 못하고 보낸 세월을 두고 후회하고 있지는 않는지요?
정년퇴임을 하고 보니 문득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즐기지 못해서 생기는 후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족을 위하여 일을 하고 함께 추억을 만들며 묵묵히 길을 걸었지만 이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겁이 나기도 합니다.
부쩍 많아진 여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이 들기도 하네요.
이후에 오늘을 돌아본다면 후회할 시간으로 삼지 않도록 현재를 행복하고 유쾌하게 지내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조운호 웅진식품 사장은 마케팅에 관해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는데요.
마케팅을 잘 몰라서, 마케팅을 배운 것이 없어서 잘 못한다고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다.
마케팅 책에서 나만의 성공 비결을 찾으려고 하지 마라.
물건을 팔려고 하는 것이라면, 그걸 살 사람의 마음을 끊임없이 읽으려는 노력 하나만 제대로 해도 당신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원칙을 이미 알고 있는 셈이다.
마케팅이란 제품을 팔아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곧 고객의 욕구를 잘 파악하여 수익성을 창조하는 일이란 것을 깨달았습니다.
끊임없이 변하는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하여 전략을 세운다면 창업 또한 어려운 일만은 아니겠지요?
승리는 결코 다른 데 있지 않습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염두에 두고 이를 해결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창업을 계획하고 준비하며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연륜이라는 누구에게도 없는 삶의 지혜가 있으니 눈 크게 뜨고 다시 시작해 봅시다.
때때로 실패를 무릅쓰고 해야 할 일이 있으며 우리는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기보다 한 일에 대해 후회하는 편을 택한 사람들입니다.y
서로 유용한 창업정보는 공유를 하고 도와주는 우리 정년퇴직 동호회로 발전시켰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자리를 마련하여 창업의 어려움과 긍정적인사례발표 및 귀농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정년퇴직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