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회사 세미나 발표자 연설문(스티브잡스)

연설문_회사 세미나 발표자 연설문(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의 귀재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발표자 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아무래도 부담감이 느껴지는 것이사실입니다.y
프레젠테이션 하면 아무래도 스티브 잡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단언하건데 스티브 잡스의 뛰어난 프레젠테이션은 어떠한 공연보다 흥미진진합니다.
그의 능력은 단 한가지 입니다.
똑같은 것을 다르게 보이게 하는 잡스의 능력 이지요.
어떤 것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발표한다고 하면 에피소드를 구성해서 연결시키는 반면 이와 더불어 심층적으로 파고듭니다.y
대중들에게 친숙한 생활 속 쓰임새를 보여주거나 그 기능성과 유용함을 강조 시키는 방법으로 어필합니다.
또한 잡스의 계산된 목소리 톤도 아주 탁월 합니다.
발표 내내 감정을 자극하는 톤이 높아지고 낮아지는 것 모두 그의 능력이겠지요.
그래서 아마도 행사장에 모여든 개발자나 기자 등의 수천여명은 어떤 물품의 기능에 환호하는 것도 있겠지만 그의 현란한 프레젠테이션에 박수갈채를 보냅니다.
그의 프레젠테이션은 스스로를 빛나게 하고 게다가 제품을 더욱 빛나게 하여 대중들에게 호응을 얻습니다.y
2시간 발표에 체감시간이 30분에서 40분사이라고 느껴졌다면 프레젠테이션의 귀재라는 말이 명불허전임을 느껴지게 합니다.y
이 모든 것은 완벽에 가까운 제품 분석 능력과 계산적이고 치밀한 그의 성실함입니다.
목소리 톤까지 조절하는 열정을 우리는 보아야 합니다.
게다가 잡스처럼 유머까지 탁월하다면 완벽하겠지요.
프레젠테이션을 연구하고 고민해서 잡스처럼 프레젠테이션의 귀재가 되길 바랍니다.
사람의 마음을 쥐락펴락 할 수 있는 능수능란함은 여러분들의 미래를 더 밝혀 줄 것입니다.y
말을 잘하는 것,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어필해 내는 것만큼의 큰 축복은 없습니다.
없다면 만들면 되는 것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을 스스로의 성실과 끈기로, 무에서 유가 된다면 그것만큼의 큰 성취감은 없을 것입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세미나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