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철저, 준비)

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철저, 준비)

우리는 정말 통일을 준비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모두 내일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준비하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빠 엄마는 더욱 잘 사는 내일을 위해 아빠는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엄마는 한 푼 두 푼 아끼며 내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y
유비무환이라는 말은 준비하는 사람에게 비극은 없다는 말을 학교에서 배웠습니다.
이제 우리는 정말 통일을 준비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에도 십만 양병설을 주장한 선조님도 있었지만 우리는 안심하고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임진왜란이라는 혹독한 고통을 당하지 않았습니까!
이제 우리는 통일을 준비하는 일에 앞장서야 하지만 우리는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6.25전쟁이 왜 일어났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이 희생되었는지 우리를 도와준 외국은 어디인지 정말 저도 잘 몰랐다는 것을 고백합니다.y
그러나 그것이 바로 통일을 늦추는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제부터는 통일을 준비하는 학생으로 오늘부터 6.25에 관한 공부를 할 것이며 학생으로 지금 제가 해야 할 일을 연구하겠습니다.y
통일의 준비는 한 사람도 빠질 수가 없으니 어린이들은 공부 열심히 하고 물건을 아껴 쓰고 부모님 선생님 말씀 잘 듣는 것이 통일을 준비하는 일이며, 우리는 우선 실력으로 통일에 앞장서기 위해 학교생활과정신무장을 철저히 하는 것이 통일을 준비하는 길입니다.
전 국민은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것이 통일을 준비하는 것이니 준비 없는 곳에 절대로 통일은 오지 않는다는 철저한 정신무장을 전 국민이 할 때 통일은 앞당겨질 것이라고 이 연사 힘찬 주장을 보내드립니다!
여러분!
사치하고 낭비하는 것은 통일을 준비하는 것이 아닙니다.y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알뜰한 살림 저축하는 생활 그것이 통일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우리 여학생들 군것질 낭비 컴퓨터 게임 전부 통일을 늦추는 일이라는 것을 명심합시다.
헤어진 이산가족 때문에 눈물로 밤을 새우는 우리의 할아버지 할머니를 생각하면서 전 국민이 통일을 준비하는 사람이 됩시다.y
말로만 해서 통일은 오지 않습니다.
튼튼한 경제 일치된 국민 땀 흘린 다가로 통일은 반드시 올 것입니다.y
독일은 통일을 위해 억 통이 넘는 편지도 오가고 소포도 서로 교환했다고 합니다.y
우리도 어서 빨리 이산가족도 만나고 편지도 하면서 우리의 통일을 하루라도 앞당겨서 모두의 소원을 이루자고 이 연사 통일의 함성을 힘차게 보내드립니다!
2000년 00월 00일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