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웅변원고_웅변대회 발표자 웅변원고 (순국선열, 보답)

웅변원고_웅변대회 발표자 웅변원고 (순국선열, 보답)

그 누구를 위함이 아닌 우리를 위해서 반드시 통일은 이뤄져야 합니다
여러분! 천안함 사건으로 온 나라가 들썩였던 그때를 기억하십니까? 이명박 대통령께서는 천안암 침몰은 북한이 한 일이라고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였습니다.또 다른 의견으로는 북한은 그럴만한 능력이 없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저는 잘 모르겠지만, 가면 갈수록 의문이 커지고 우리나라의 안보 상태가 불안해 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y
이런 때일수록 국립 현충원에 잠들어 계시는 우리의 선조를 생각하여야 합니다.일본의 압박 밑에서 독립을 위해 목숨 걸고 싸우신 선조, 그리고 6.25전쟁 때 우리의 할아버지들은 목숨 바쳐 자유를 지켜내고 지금 현충원에 잠들어 계십니다.자유대한에서 자유를 누리며 사는 우리는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졌는지 지금 이 순간에 냉정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자유를 누릴수록 자유의 소중함을 잊지 말아야 하며, 우리에게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해 주신 순국선열들의 고마움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이 연사는 강력하게 외칩니다.
여러분 저는 6.25전쟁의 비극을 직접 겪어보지는 않았지만 어른들께 듣거나 책을 통해서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죄 없는 수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다쳤으며, 한 번 되어 거리를 떠돌아다녀야 했습니다.우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 그리고 행복과 자유를 한순간에 앗아가는 것이 바로 전쟁입니다.y
여러분! 지금도 북한동포들이 불쌍히 여겨지는 것은 주민은 자유와 먹을 것을 찾아 탈북하고 있는데도 북한은 전쟁을 위해 핵무기 생산을 하고 있으니, 우리 국민 모두가 일치단결하여 북한의 그 어떤 침략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철같은 안보태세를 갖추어야 히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목숨 바쳐 나라를 구한 순국선열들의 은혜에 보답하는 길이요, 이 땅에서 제2의 한국전쟁을 막고, 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길이라고 이 연사는 간절히 호소합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떨쳐버리기 위해 통일을 하자는 것이 아닙니다.그 누구를 위함이 아닌 우리를 위해서 반드시 통일은 이뤄져야 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발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