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이임사_병원장 이임인사말(목표 도약)

이임사_병원장 이임인사말(목표 도약)

목표를 위하여 노력하여 도약해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두메산골에도 눈이 녹기 시작하는 계절입니다.
지난겨울 우리를 괴롭고 곤란하게 했던 추위가 서서히 누그러지고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계절의 변화에 민감한 환자들에게 환절기의 건강은 중요하며 날씨가 풀리고 있으니 조금씩 활동량을 늘리게 하여야 합니다.
이완된 근육을 씀으로 인해서 따뜻한 햇볕을 쬐게 해야 함은 물론입니다.
이런 자잘한 잔소리를 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 들지만 이제 이것도 오늘로 마지막이니 참아 주시기 바랍니다.
길었다면 길었던 지난 시간이 있었다면 이제는 헤어짐을 말씀드려야 하는 시기이지요.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기 마련이니 곧 또 다른 만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선임으로 오시는 병원장님은 저보다 의학의 발전을 이루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신 분으로 학계에서도 이미 정평이 나 있으신 분입니다.
모쪼록 모두가 한 마음으로 병원의 전통을 잘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저는 병원장 입니다.
월 일 부로 젊음과 열정을 다 바쳤으며 이제는 정든 의료원을 떠납니다.
지난  00년 00월 00일 , 제 대 원장으로 취임하고, 이어서 작년 월 연임하여 아직 임기가 년 여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예상보다 빨리 아쉬운 작별의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더 나은 신임 원장님께서 새로운 공공의료 정책을 펼치도록 길을 열어 주기 위해 이만 퇴진하고 다른 곳으로 가려고 합니다.
이곳에 있을 때만큼은 정을 붙일지 솔직히 자신이 없습니다.
행복했고 눈물과 웃음으로 저의 평생의 가장 특별한 순간이었기 때문이지요.
아쉬운 마음이야 저보다 누가 더 할까 하지만 모두 병원의 발전을 위한 수순이자 계획임을 알고 있기에 떠나는 발걸음이 무겁지만은 않습니다.
대 병원 인턴으로 근무할 때 의료원에 4개월 파견 근무를 하게 되면서 저는 처음 의료원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러한 인연으로 과 과장으로 부임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의료원에서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y
저는 원장으로서 지난 재임기간동안 의료원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시민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병원을 만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의료원은 시설 장비 인력 부분에서 모두 취약했지만 무엇보다도 시설, 장비의 노후화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였습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예산이 필요하였습니다.
그래서 예산 확보를 위해 저는 누구보다 혼신의 힘을 다했습니다.y
의료원이 비록 지방의료원이지만 시민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그리하여 의료의 질과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우수한 의료진을 자주 초빙하였습니다.이제 한방의료 분야의 경쟁력을 갖추게 되어 지역에서는 어떤 병원에도 뒤지지 않는 수준에 올랐습니다.하나의 목표를 위하여 두 팔을 걷어붙인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윈 데이비스는 목표가 가지는 힘에 관하여 이런 말을 하였는데요.
목표의 목적은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다.
인간의 의식은 분명한 목적을 갖기 전에는 목표 달성을 향해 움직이지 않는다.
목표를 설정할 때 마술은 시작되는 것이다.
목표를 설정하는 바로 그 순간, 스위치가 켜지고 물이 흐르기 시작하고 성취하려는 힘이 현실화되는 것이다.
분명한 목표를 가진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성과 면에서나 능률적으로나 비교적 월등함은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목표를 가진 사람은 집중하여 전력질주를 하기 때문에 그것을 이루려는 의지가 확고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목표가 세워져 있지 않은 사람은 자신이 달려야 할 이유나 목적이 없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고 실패의 안타까운 고배를 마시기가 일쑤입니다.
바로 환자가 가져야 할 목표의식이기도 하지만 우리 병원이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쓴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다 헤아릴 수 없이 많아 일일이 호명을 해 드리지 못해 죄송하지만 감사의 말씀만은 꼭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정든 고향과도 같던 곳을 떠납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마땅한 도리인 줄 아오나 우선 지면으로 인사드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y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병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