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이임사_시장 이임인사말(문제 의지)

이임사_시장 이임인사말(문제 의지)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및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꽃피는 봄이 와서 여러분 앞에 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영광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다른 계절과 같이 않은 이 시기에 무슨 일로 이렇게 자리를 마련하였냐고요?
그것은 아쉽게도 더 이상 제가 시를 위하여 공적인 업무를 이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저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가야 하며 저의 책임과 의무를 선임 시장에게 드려야 할 때가 오고 말았습니다.
어쩌면 행복했고 책임이 막중하여 무거웠던 자리였습니다.
저보다 훌륭하신 분이 우리 시를 위하여 성심을 다하여 일을 해 주시기를 바라며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보잘것없고 부족한 저에게 두터운 신뢰를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가는 길을 축원해주시는 여러분에게 일일이 찾아뵙고 고개 숙여 인사를 드리지 못해서 송구할 따름입니다.
이곳에 서니 지난 시간들이 하나씩 떠오릅니다.
처음 이 자리에 섰을 때 느꼈던 오만가지 감정들이 새삼 제게 밀려오는 것을 느낍니다.
돌아보면 여러분의 과분한 신임과 성원으로 저는 시장의 자리에서 지역을 위하여 일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노력과 여러분의 열정이 만나 지역은 작지만 괄목할 성장을 이룩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 시장 살리기와 청년 실업률을 낮추기 위한 방안으로 일자리 찾아주기를 실시하였고 지역의 과수원 관광을 활성화하여 지역시민의 살림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제 저는 새로운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비록 시장의 자리를 떠나지만 다른 자리에서 시를 위하여 일하고자 합니다.
이것이 끝이 아니고 또 다른 시작이며 어떤 시련과 역경이 와도 문제를 극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윈스턴 처칠은 어떠한 문제에 부딪치더라도 결코 물러서지 말라고 하였는데요.
절대 다가오는 위험으로부터 등을 돌리고 달아나려 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위험은 배로 늘어난다.
그러나 당황하지 않고 즉시 정면 돌파한다면 위험은 절반으로 줄어든다.
절대 어떤 것으로부터도 달아나지 마라.
절대로!
인간은 누구나 자신을 옭아매는 것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법입니다.
하지만 알아야 할 것은 문제로부터 도망친다고 해서 그 문제가 해결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변하는 것이 없이 문제를 버려두는 것은 문제를 악화시킬 뿐이며 두렵고 떨릴 때 더욱 그것을 향해 정면 돌파하는 용기를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우리 시민이 되셨으면 합니다.
우리 시는 이제 그전과는 다른 방향으로, 날아오를 때입니다.
더욱 확고하고 위대한 비전이 필요합니다.y
새로이 오시는 시장님과 함께 지역의 약진을 위하여 노력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아쉽고 슬픈 마음이 아닌, 자긍심과 감사를 가득 담고 떠납니다.y
여러분, 그동안의 시간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y
참석해주신 모든 분의 가내에 건승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빌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시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