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방송지원)

자기소개_면접용 1분 스피치(방송지원)

안녕하십니까?
저는 어려서부터 ‘하고 싶은 것은 하고야 마는’ 성격을 갖고 있었습니다.이후 그 성격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자’라는 좌우명을 갖게 해주었습니다.친구들은 졸업을 앞두고 대기업취업준비, 공무원 시험 준비, 토익 공부, 어학연수 등의 스펙 쌓기에 급급했지만 저는 제 마음의 소리를 듣고 제가 원하고자 하는 것을 하고자 했습니다.저는 상위 5% 이내의 우수한 성적, 토익 900점 이상을 취득했습니다.이것은 단순히 대기업을 들어가기 위한 준비가 아닌, 꼭 하고 싶은 일을 하고자 할 때 방해요소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저는 블로그가 막 시작됐을 때부터 남들보다 조금 빨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언록학을 전공했던 저는 블로그에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맛집 소개, 일상 공개 등의 글을 올리며 재미를 들였습니다.방문자가 많아지면서 콘텐츠를 좀 더 정돈하게 됐고 강의 내용을 칼럼 형식으로 만들고 여행, 맛집 기행 또한 보기 좋게 꾸미기 시작했습니다.그렇게 활동하다 보니 대전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에 선정되어 사회고발뉴스를 만들어 방송국과 지역신문 취재 요청을 여러 건 받게 되기도 했습니다.
언론을 전공한 저는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국민의 알권리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됐고, ‘알 권리’만이 아닌 ‘알릴 수 있는 권리’에 대해 깨우치게 됐습니다.누구나 미디어의 주인이 되어야 하고, 제작자가 되어야 하며, 방송국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그렇게 저는 세상을 향해 목소리를 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길을 열어주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프리미어, 컴퓨터 그래픽, 스튜디오 촬영, 오디오 동시녹음 등 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보유한 저는 귀사의 방송지원 팀에서 상대적 사회적 약자의 미디어 진출을 돕는 일에 열정을 쏟고 싶습니다.장기적으로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라는 컨셉의 ‘시청자 미디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