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좋은글_목표를 글로 쓴 사람들과 아닌 사람들의 결과

좋은글_목표를 글로 쓴 사람들과 아닌 사람들의 결과

1953년, 미국의 한 유명 대학에서 졸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조사가 있었다. 그 조사는 학교를 졸업하기에 앞서 학생들이 얼마나 확고한 삶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다.
조사결과, 67%의 학생들은 아무런 목표를 설정한 적이 없다고 대답했다.
30%의 학생들은 목표가 있기는 하지만 그것을 글로 적어두지는 않았다고 대답했다.

오직 3%의 학생들만이 자신의 목표를 글로 적어두었다고 대답했다.
20 년 후에 확인한 결과, 학생 시절 자신의 목표를 글로 썼던 3%의 졸업생이 축적해 놓은 재산은, 나머지 97%의 졸업생 전부가 축적한 것보다 훨씬 더 많았다 한다.
이들 간에는 학력, 재능, 지능 면에서 아무런 차이도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글로 썼느냐의 여부에 따라 재산, 소득, 사회적인 영향력 등의 격차가 무려 10배, 20배, 30배에 달한다는 사실은 매우 놀랍다.

– 휴넷, 리더십 에센스에서 재인용
과연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목표를 현실로 이루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뿐더러 어느 정도 세부적인 계획을 글로 적어 둔 사람만이 성공하였다는 사실. 그들은 자신의 미래를 머릿속에 떠오른 대로 감정에 고취되어 살아가지 않고 목표한 바의 결과가 어떠할지 알았습니다.

상상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깊은 갈망이 있었고 그것을 멋지게 실행하였습니다.

10년 후, 20년 후의 나의 모습을 그려보았습니까?
지금 여러분 옆에 종이와 펜이 있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음을 깨달으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