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주례사_아름다운 한 쌍 부부에게 밝은 미래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주례사_아름다운 한 쌍 부부에게 밝은 미래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y
아름다운 한 쌍의 부부에게 밝은 미래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이 자리에 젊고 아름다운 한 쌍의 부부와, 함께 해주신 양측 하객여러분.
여러분 만큼이나 오늘 저 역시 기쁘기 그지 없고 설레는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입장에서 양과의 오랜 관계로 친딸을 시집보내는 것 같은 마음이며, 이렇게 많은 하객들 앞에서 오랜만에 주례를 하게 되니 무척 떨립니다.
신부된 양의 집안은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양은 어릴 때부터 세례를 받았습니다.저는 신부 아버지의 친구로써 또한 양의 대부로써 어렸을 때부터 신부를 봐 왔습니다.
양은 어릴 때부터 누가 봐도 참한 외모와 성실한 인품을 지녀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특히 어른들에게 공손해서 어른들의 귀여움을 독차지 했습니다.따라서 오늘 날 이런 훌륭한 신랑을 만나게 된 것 같습니다.양의 그동안의 성품으로 봐 이 부부의 앞날이 아주 밝은 듯해 보입니다.
여러분, 부부의 참된 의미는 같은 자리에서 같은 곳을 보는 것입니다.
살다보면 필시 힘든 역경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긴긴 결혼 생활의 행복은 두 사람의 노력으로 찾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결혼 생활의 선배로서 몇 가지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말하겠습니다.
부부는 첫째로 서로를 신뢰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같은 상황에서 같은 성격의 사람과 만날 수는 없습니다.결혼은 서로 다른 사람이 평생 서로를 이해하며 살아가야 합니다.한 길 사람 속을 알기 어렵다고 40년 된 부부도 서로의 마음을 잘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서로 다투거나 오해를 할 때도 있습니다.그렇다면 평온한 가정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상대방을 신뢰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잦은 다툼은 상대방을 신뢰하지 않는데서 오기 마련입니다.또한 객관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 올 경우 상대방의 이야기를 끝까지 듣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두 번째,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아야 합니다.
보통 부부간의 싸움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데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성인이 되어 선택한 가정인 만큼 남들이 얼만큼 부유하게 사는지에 대한 관심을 갖기 보다는 어떻게 화목한 가정을 이루며 사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세 번째, 부부는 서로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서로 발전하도록 끝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1년 365일 매일 같이 지내는 상황에서 서로간에 부정적인 면모만을 발견해 낸 다면 가정생활이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서로간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작은 칭찬이라도 자주 하는 것이 하루 하루 행복한 시간을 지내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 두 사람이 저의 말을 가슴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겼을 때 앞으로 평안한 날들을 보내리라 생각됩니다.어느 순간 둘의 만남이 인생에서 가장 옳은 결정이라는 생각이 들 때, 이 두 사람의 사랑은 더욱 단단해질 것입니다.이를 바탕으로 좋은 남편으로서 좋은 아내로서의 지내게 된다면 훗날 자식들도 부모를 존경하며 이를 통해서 가정 전체가 타에 모범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시 한 번 아름다운 이 한 쌍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 둘의 앞날에 눈부시도록 밝은 미래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이야기를 경청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주례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례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