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과학기술연합대학 총장 취임인사말

취임사_과학기술연합대학 총장 취임인사말

강소형 대학을 만들어 나갑시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햇볕은 따뜻한데도 아직 바람 끝에는 찬 기운이 남아있는 4월입니다.
입춘도 지났는데 아직 봄이라 하기에는 날이 찹니다.따뜻함을 완전히 느끼기에는 아직 이른가 봅니다.하지만 이번 주 주말이 되면 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기대를 한번 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봄은 바람에서도 오지만 마음에서부터 오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마음에도 저처럼 봄이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직 계절이 준비가 안 되었다면, 여러분 스스로 먼저 준비를 하여 봄을 온몸으로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저는 세계적인 과학 연구 대학인 초보운전 됨에 감히 여러분에게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먼저 전임 총장님들 재임 동안 많은 노력을 하시어 짧은 기간에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가 이렇게 아름다운 본부 건물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학술지에 논문도 발표하는 등 많은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생각합니다.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는 독특한 형태의 연구중심 대학원대학교입니다.y
은 비록 규모는 작지만,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경쟁력 있는 연구중심 대학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학문적 경쟁력 제고와 대학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역점을 두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세계 10개의 캠퍼스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생과 교수님들이 계십니다.
비록 공간적으로는 서로 떨어져 있지만 서로 친밀하게 소통하는 체계적인 열린 네트워크의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y
은 국내는 물론 세계와도 교류하고 소통하는 대학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특히 우리 대학교에는 외국인 학생도 비교적 많은 편이라 글로벌화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이룩하신 기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작지만, 경쟁력 있는 강소형 대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여러분 모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합니다.
학교의 규모가 크다고, 학생 수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경쟁력이 있고 좋은 학교는 아닙니다.작은 규모라도 그 안에서 얼마나 큰 에너지가 폭발하는지가 더욱 중요한 것이지요.우리 의 규모는 비록 협소하지만, 우리의 에너지와 열정만큼은 그 어떤 대학도 따라오지 못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 어떤 조직이 좋은 성과를 내려면 화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로 화합하는 조직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서로 아끼고 격려하고 장점은 칭찬하고 단점은 개선되도록 조용히 도와주는 따뜻한 배려를 베풀어 주시길 당부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총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