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마을이장 취임식 인사말(축제, 마을)

취임사_마을이장 취임식 인사말(축제, 마을)

마을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찾아주시고, 축하해 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y
우선 저를 리 이장으로 뽑아주신 것에 대해 주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가 큰 만큼 어깨가 무거움을 느낍니다.
열심히 잘 하겠습니다.끝까지 믿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y
저를 뽑아주신 한 분 한 분이 누구인지 알 것 같습니다.눈을 맞추며 고개를 숙여 한 분씩 따로 인사를 드려야 함이 당연하지만 여건상 그러지 못하여 이런 자리를 마련해보았습니다.
젊은이들이 모두 도시로 나가고 우리 리에 활력을 잃어갈 때 쯤 이었습니다.
일본에 가있는 우리 아들이 일본에서 진행하는 축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더군요.
동네에서 진행하는 축제인데 그 전통이 무려 200년이라 해마다 다른 지역에서까지 그 시골마을을 찾는다고 합니다.y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우리 마을의 특징을 잘 살려 올 해를 기점으로 전통 있는 마을 축제를 만들자는 것입니다.
저의 선거 공약은 바로 이 것이었고 마을에 계신 여러분들도 동의를 해주신 것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지금은 많이 활성화 되어있지 않지만, 우리 마을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고기가 많이 나고, 싱싱한 나물이 있는 풍요로운 마을 아니겠습니까?
여름 시골학교 혹은 주말농장을 만들어 도시에 있는 아이들에게 자연을 체험하게하고, 그들이 직접 가꾼 채소를 바로 먹을 수 있게 준비를 해 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농사를 짓는 노하우와 장소만 제공하면 되는 것이지요.y
그래서 이 것이 한 해 한 해 차곡차곡 쌓이다보면 마을의 축제 개념으로 발전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물론 마을 축제에는 더 재미있는 것들이 필요하겠지만 말입니다.
더 이상 이 시골마을에 젊은 사람들이 오기를 기다리지 않겠습니다.
우리끼리 똘똘 뭉쳐서 마을을 활기찬 마을로 활성화 시켜봅시다.y
저를 이장으로 뽑아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무더워진 여름 언제 어디서든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이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