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봉사동호회장 취임사(활기, 참여)

취임사_봉사동호회장 취임사(활기, 참여)

활기가 넘치는 동호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호회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저희 동호회장 취임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y
저희 동호회 전 회장님, 회원 그리고 가족들을 모신 가운데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제 대 동호회장으로 취임하게됨을 영광으로 생각하기보다 두려움이 앞섭니다.
특히 지난 1년동안 주년 행사준비와 어려운 상태의 클럽발전을 위해 불철주야로 수고해주셨던 임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와 새로운 임원들은 역대회장님께서 이루어 놓으신 전통과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직전 회장께서 뿌려놓은 사랑의 씨앗을 소중히 키워 담아,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힌다면 가정이나 직장, 사회, 더 나아가 전 세계에 빈곤이나 기아, 질병이 없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지구촌이 이루어질 것입니다.y
내년이면 10주년을 맞이하는 동호회는 그동안 수많은 봉사업적을 이루었습니다.그러나 극도로 발달한 상업주의및 이기주의적 사회 분위기와 경제적 불황으로, 회원감소는 심각한 수준에 와있고, 숭고한 봉사정신마저도 다소 훼손되고 있슴은 외면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을 활성화시키는 특효약은 저로서도 정확한 답을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만 다음과같은 지향점을 가지고 성실하게 노력해보겠습니다.y
첫째, 회원증강과 유지를 최우선 목표를 삼되, 회원 영입에 있어서 사회적 지위보다는 희생봉사정신을 최우선으로 삼고 클럽을 젊고 활기있게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재정을 절감하고 클럽장학기금을 확충하여 장학금지급등 봉사사업의 내실화및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희생과 봉사의 동기를 유발하고, 지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y
이렇게 이상적인 목표는 잡았습니다만 회원이 없고, 여러분들의 도움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역대회장님께서 이루어놓은 영광을 다시 한번 찾을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 모두가 회장이라는 공동 책임의식을 가지고 무조건 참여하고 협조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혼자서는 하기 어려운 희생봉사사업을 우리모두 사랑으로 뭉쳐, 즐거운 마음으로 더 열심히 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동호회장

Advertisement